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영국의 온라인 뷰티 플랫폼 '컬트 뷰티(Cult Beauty)'에 공식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설화수는 컬트 뷰티를 첫 파트너로 선정해 현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유럽 전역으로 이어지는 브랜드 확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설화수는 인기 제품인 윤조에센스와 자음생크림을 앞세워 영국 시장에 진출한다.
컬트 뷰티는 '진정으로 가치 있는 제품만을 소개한다'는 큐레이션 철학으로 알려진 온라인 뷰티 플랫폼이다.
브랜드 스토리, 제품력, 지속가능성 등 다각도의 평가 기준을 적용해 브랜드를 선별한다.
설화수는 컬트 뷰티 입점을 기점으로 영국 안 오프라인 유통 채널 협업 가능성도 검토하며 브랜드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설화수는 전략 거점인 영국을 발판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세계적 성장 기반을 단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설화수 관계자는 "영국은 유럽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출발점"이라며 "설화수의 영국 론칭은 유럽과 중동 시장으로 이어지는 세계적 성장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설화수는 2004년 홍콩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캐나다, 호주, 인도 등 세계 13개국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