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종합경제매체 한양경제 기사입니다
헤드헌팅 전문기업 프로써치코리아가 BCK컨설팅그룹과 손잡고 고객에게 보다 입체적이고 실행력 있는 HR 솔루션 제공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 리멤버 대회의실에서 헤드헌팅·HR컨설팅 연계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종합 HR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김혜종 프로써치코리아 회장과 김철영 BCK컨설팅 그룹 대표는 이날 상호 영업 협력 및 브랜드 연계를 골자로 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맺고 새로운 HR 협업 모델을 제시할 것을 약속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 소개 및 영업 알선 ▲필요할 경우 공동 제안 및 동반 영업 ▲HR 니즈에 따른 패키지형 서비스 기획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협력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공동 세미나 및 콘텐츠 발행 등 다양한 협업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김혜종 회장은 리서치와 컨설팅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HR 솔루션 모델 성공을 자신하며,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 회장을 만나 향후 계획 등에 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Q. 프로써치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
A. 프로써치코리아는 국내 대표 커리어 플랫폼인 리멤버의 자회사로,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임원·핵심인재 서치 및 조직·인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헤드헌팅 회사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과 인재 경쟁이 심화되는 시장에서 고객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최적의 인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써치코리아는 금융·제조·IT·플랫폼, 소비재, 바이오·헬스케어, 에너지, 전문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단순 인재 추천을 넘어 비즈니스 전략과 조직 방향에 부합하는 인재 매칭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C-레벨(level)·임원급·핵심 포지션에 대한 써치 경험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중견기업·외국계 기업·사모펀드(PE) 포트폴리오 기업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다.
Q. 헤드헌팅 회사의 주요 업무는 무엇인지.
A. 우리회사는 직원 약 200명 규모의 국내 최고 수준의 다수 전문 컨설턴트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컨설턴트 중심의 전문 조직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각 컨설턴트는 해당 산업 및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사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채용 포지션의 본질적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이를 고객사에 제공해 왔다.
이를 통해 고객사에 단기 성과뿐 아니라 중·장기 조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해 매칭시켜주고 있다. 아울러 단발성 채용이 아닌 장기적 파트너십 구축을 지향해 왔으며, 기업의 성장 단계와 전략 변화에 맞춘 맞춤형 인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채용 전 과정에서 철저한 윤리 기준과 정보 보안 원칙을 준수해 왔으며, 고객사와 후보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도 리멤버의 플랫폼 경쟁력과 자사의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고객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가치 중심의 인재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Q. 직함이 여러개다. 다양한 활동을 하는 이유가 있는지.
A. 현재 프로써치코리아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헤드헌터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여기에 중앙인사위원회의 행정고시 면접관을 비롯해 한국취업진로연구회 부회장으로서 국내 인재 양성과 취업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위해 활발한 강연과 교육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지금까지 200회 이상 대학과 기업에서 특별 강의를 진행했으며, 미래 인재들에게 글로벌 커리어 전략과 각 산업별 채용 트렌드를 전파하는 데 힘쓰고 있다.
강의를 통해 취업과 커리어 개발을 고민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기업 내 인사담당자와 경영진에게도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급변하는 채용 시장에서 보다 전략적으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Q. 올해 계획이나 각오가 있다면.
A. 국내 최대 HR 플랫폼인 ‘리멤버’와의 전략적 합작을 통해 프로써치코리아를 설립했으며, 빠르게 사세를 확장하며 국내 헤드헌팅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플랫폼 기반 인재추천 시스템과 글로벌 인재 유치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서치펌 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수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단순히 기업 경영에 그치지 않고 한국 헤드헌팅 업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채용 및 인재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헤드헌팅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고,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나의 바람이자 목표다.
앞으로도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선구자로서, 기업과 인재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속적으로 업계를 발전시켜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