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속] SK스퀘어·LGU+·카카오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잇속] SK스퀘어·LGU+·카카오 외

프라임경제 2026-01-20 10:51:0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스퀘어, CDP 평가 최고등급 획득

SK스퀘어(402340)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2025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SK스퀘어 본사 T타워. ⓒ SK스퀘어

CDP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들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노력 등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매년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SK스퀘어가 획득한 리더십 A 등급은 전 세계 약 2만2000여개의 평가 참여 기업 중 상위 4% 이내에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지난 평가(B등급) 대비 2단계가 상승했다.

SK스퀘어는 이번 평가에서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환경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지주회사로서 스코프 3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산정 및 공개하고 외부 검증을 완료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또 내부탄소가격제를 경영 의사결정에 연계하고, 중장기 넷제로(Net Zero) 로드맵을 현실성과 실행력에 초점을 맞춰 재정비한 점도 높은 평가를 이끌었다.

◆LGU+, 국내 중소기업과 오픈 API 플랫폼 공동개발

LG유플러스(032640)는 통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통신장비 제조사 아리아텍과 함께 '네트워크 오픈 API 플랫폼'을 개발했다.

ⓒ LG유플러스

네트워크 오픈 API는 통신사가 가진 네트워크 기능을 표준화해 외부 개발자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술이다. 전 세계 주요 통신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오픈 API 기술 상용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네트워크 오픈 API는 네트워크 '오픈 API 플랫폼'이라는 창구를 통해 외부에 전달된다. 외부 개발자 입장에서는 플랫폼을 통해 통신사의 검증된 기능을 API 형태로 쉽게 도입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네트워크 오픈 API 플랫폼은 개인정보와 금용 보안을 강화하는 API와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통신 품질을 높이는 'QoD(Quality On Demand)' 등을 API로 제공한다.

◆카카오, 카나나-2 모델 4종 오픈소스 추가 공개

카카오(035720)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차세대 언어모델 '카나나-2'를 업데이트하고, 4종의 모델을 오픈소스로 추가 공개했다.

ⓒ 카카오

카나나-2는 지난 12월 허깅페이스를 통해 오픈소스로 공개한 언어모델이다. 

카카오가 이번에 공개한 4종은 △기본(Base) △지시 이행(Instruct) △추론 특화(Thinking) △미드 트레이닝(Mid-training) 모델로 구성된다.

4종의 모델은 고효율과 저비용의 성능 혁신은 물론, 실질적인 에이전틱 AI(Agentic AI)의 구현을 위한 도구 호출(Tool Calling) 능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신 초고가 인프라가 아닌 엔비디아 A100 수준의 범용 그래픽 처리 장치(GPU)에서도 원활하게 구동되도록 최적화해 중소기업과 학계 연구자들도 비용 부담없이 고성능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였다. 

◆쿠플, 대한민국vs일본 AFC U23 아시안컵 4강전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20일 오후 8시부터 대한민국 vs 일본 AFC U23 아시안컵 4강전을 생중계한다.

ⓒ 쿠팡플레이

양 팀의 역대 전적에서는 한국이 8승 4무 6패로 앞서고 있다. 특히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 2024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 등 최근 맞대결에서 2연승을 기록 중이다.

대표팀이 일본을 넘어서 결승에 진출할 경우 베트남 vs 중국의 4강전 승자와 우승을 놓고 격돌하게 된다. 쿠팡플레이는 베트남과 중국의 4강전 역시 21일 생중계로 선보인다.

오는 한일전 중계에는 이근호, 황덕연 해설위원이 윤장현 캐스터와 호흡을 맞춘다. 킥오프 30분 전부터는 경기에 대한 분석과 예상 전술 등을 살펴보는 '프리뷰쇼'가 진행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