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다음 달 온오프라인 니콘스쿨 총 9개 강의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니콘스쿨은 겨울 야외 촬영 노하우뿐만 아니라 카메라 및 렌즈 실습, 보정 팁까지 아우르는 실전 중심 강의로 구성됐다. 주말에도 강의를 편성해 더 많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우선 오프라인 강의는 다음 달 5일 영화 속에서 사진이 등장하는 주요 장면을 함께 감상하며 사진의 본질적인 의미를 탐구하는 ‘사진과 영화’ 강의로 시작된다.
11일에는 1월 강의의 심화 과정인 ‘니콘 카메라 기초 실습(2): 디지털 이미지와 현상’ 이 진행, 13일에 진행되는 ‘완벽한 실내 촬영을 위한 테더링 구성과 현장 대응법’ 강의를 통해서는 니콘의 PC용 소프트웨어인 ‘NX Tether’의 활용법과 실내 촬영 팁을 전수한다.
이어 20일 ‘여행 사진 잘 찍는 법’ 강의에서는 여행 풍경 촬영에 적합한 구도와 기법을 소개, 21일에는 ‘피사체와 숨을 맞추다: 유용예의 공감 촬영법’ 강의를 통해 니콘의 독자적인 AF 성능을 활용한 역동적인 순간을 포착하는 법과 인물 촬영 시 피사체의 자연스러운 표정을 끌어내는 현장 노하우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온라인 강의는 총 4개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2월 4일에는 입문자용 렌즈 선정 방법과 특성을 소개하는 ‘입문 가이드 두 번째, 장르별 특성에 맞는 렌즈 선택과 활용’ 강의가, 19일에는 ‘NIKKOR Z 24-70mm f/2.8 S II를 활용한 인물 촬영의 찰나의 순간, 깊은 감성’ 강의가 열린다.
23일에는 ‘야생동물 사진 보정의 팁과 요령’, 25일 저녁 8시 봄의 분위기를 감성적으로 담는 법을 설명하는 ‘매력적인 봄 사진 잘 찍는 법’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 부장은 “이번 니콘스쿨은 늦겨울 여행 사진 촬영, 현장 대응법, AF 성능 체험 등 니콘만의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커리큘럼으로 준비했다”며 “겨울의 끝자락에서 니콘과 함께 즐거운 사진생활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니콘스쿨의 온라인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에서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오프라인 강의는 홈페이지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