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니 집, 풍수 점검 결과는 대체로 합격
- 거실 소파 배치는 재물운 구조
- 정리·생식물·안정 배치가 풍수 핵심
카니가 부자가 될 상인가?
카니 말로 ‘페이스 리딩 아버지’, 우리 말로는 ‘관상 전문가’. 역술가 박성준이 카니의 새 집을 방문했습니다. 카니는 본인의 바람대로 이 집에서 부자가 될 수 있을지, 집의 위치와 구조, 인테리어를 살펴 보았어요.
거실 소파 위치 GOOD!
카니는 거실 창가에 소파를 ㄱ자로 배치했는데요. 풍수적으로 소파의 위치는 현관에서 거실로 들어올 때 가족을 “맞이하는” 방향이 좋다고 해요. 아이보리 컬러의 패브릭 소파 중간에 포인트 패턴 소파를 둔 카니. 박성준은 멀리 자연이 보이는 막혀 있지 않은 뷰와 함께 따뜻한 분위기의 거실이 집에 좋은 에너지를 준다고 말했습니다.
대기실 정리 정돈 GOOD!
카니가 ‘대기실’이라고 부르는 화장대와 책상을 둔 드레스룸을 본 박성준은 조금 놀라는데요. 파워E에 분주한 카니의 캐릭터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집의 상태와 달리, 매우 “정연하게” 정리돼 있었기 때문이죠. 합격입니다!
침실 거울 위치 NO GOOD!
침실에 들어섰을 때 대각선 안쪽에 자리한 침대 방향은 안정감이 있어 굿. 카니는 퍼스널 컬러가 ‘겨울쿨톤’이라 침대 프레임, 커튼, 소품 등을 짙은 블루 컬러로 골랐다고 하는데요. 박성준은 파란 인조 갈대는 치우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했어요. “집에는 살아 있는 식물이 좋아요.” 또한 침실 안쪽 드레스룸의 거울 방향을 지적했는데요. 풍수적으로 거울이 창을 마주 보면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풍수 인테리어 핵심 3
1. 풍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리 정돈. 물건이 너무 많거나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물건들은 풍수적으로 좋지 않아요. 깔끔한 카니의 집에서 박성준의 맘에 걸린 한가지는 침실부터 거실까지, 여기저기 놓여 있는 약들이었어요. 한곳에 모아놓고 필요할 때 꺼내서 쓰는 습관이 보기에도, 풍수에도 좋은 것이네요.
2. 집안에 생기를! 드라이 플라워나 조화는 디자인적으로는 보기 좋지만, 풍수적으로는 살아 있는 것을 놓는 것이 집안에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는다고 해요.
3. 안정감 있는 배치. 집안에 들어섰을 때 맞아 주는 느낌의 소파 방향, 침실 문을 열었을 때 대각선 안쪽에 둔 침대를 기억하세요.
이너피스를 위한 물그릇
카니 인테리어 | 출처 유튜브 〈카니를 찾아서〉
카니 인테리어 | 출처 유튜브 〈카니를 찾아서〉
카니의 빨리빨리, 방방 뜨는 에너지를 차분하게 만들 방법이 있을까요? 쇼핑은 아무리 해도 성에 차지 않을 것이라는 게 박성준의 조언. 하루에 한 번 정도는 마음이 차분해지는 이너피스를 경험해 보라고 했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고양이 물그릇을 가득 담은 다음 천천히 옮겨보라고 했어요.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