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펫푸드 습식사료서 '벌레 추정' 이물질 논란…"실물 회수 후 유입 경로 파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명 펫푸드 습식사료서 '벌레 추정' 이물질 논란…"실물 회수 후 유입 경로 파악"

아주경제 2026-01-19 15:15:43 신고

3줄요약
소비자A씨가 구매한 로얄캐닌 캣 에이징 15+ 파우치 그레이비 제품에서 나온 이물질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소비자A씨가 구매한 '로얄캐닌 캣 에이징 15+ 파우치 그레이비' 제품에서 나온 이물질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가 생산하는 고양이용 습식 사료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소비자 불만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제조사 측은 구체적인 유입 경로는 아직 확인하기 어렵다면서 문제가 된 제품 및 동일 박스 구매 제품을 수거해 조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가입자 76만명의 한 반려묘 온라인 커뮤니티에 지난 16일 ‘로얄캐닌 캣에이징 15+ 파우치 그레이비’ 제품에서 벌레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왔다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을 올린 소비자 A씨는 이물질을 찍은 사진과 함께 “숟가락으로 (내용물을) 으깨던 중 하얗게 보여 닭가슴살인가 싶어 자세히 보니 벌레였다”고 적었다.

A씨가 게시한 사진을 살펴보면 금속 숟가락 위에 사료 건더기와 함께 애벌레로 추정되는 하얀색 이물질이 보인다. A씨는 “12개짜리 한 박스를 구입해 세 번째 파우치를 급여하려고 그릇에 옮겨 담는 과정에서 (이물질을) 발견했다”며 “크기는 약 1㎝로 비교적 큰 편이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후 로얄캐닌코리아 고객센터에 연락해 상황을 전달하고, 업체 요청에 따라 이물질과 제품·포장지 사진을 전달했다. A씨는 이 과정에서 고객센터로부터 “제조 공정에서는 방역과 이물 검수가 이뤄지고 있어 제조 과정에서 혼입됐을 가능성은 낮고, 유통 과정 중 포장재 손상 가능성이 있다”는 취지의 설명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A씨는 “포장재에 구멍이나 찢어진 흔적이 없어 납득하기 어렵다”고 반응했다.

이와 관련해 로얄캐닌코리아 관계자는 아주경제와 통화에서 “소비자가 크게 놀랐을 상황에 대해 사과를 드렸고 요청에 따라 환불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현재 내부적으로도 해당 사안을 엄중하게 보고 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제가 제기된 ‘캣 에이징 15+ 파우치 그레이비’ 제품은 오스트리아 공장에서 생산돼 해상 운송을 거쳐 국내에 유통된다”며 “아직 (문제가 된) 실물 제품을 회수해 확인하지 못한 상태인 만큼, 제조상 문제인지 운송·유통 과정인지, 또는 보관 과정 중 발생한 것인지 등 구체적인 유입 경로는 현 단계에서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로얄캐닌코리아 측은 해당 제품에 대한 유사한 사례가 확인되지 않아 제품을 회수해 자세한 조사를 실시한 뒤 후속 조치를 강구하겠다는 방침이다.

업체 관계자는 “제품에 부착된 배치 번호를 기준으로 동일 날짜·동일 생산라인에서 생산된 제품들을 점검한 결과, 국내는 물론 해외 출고 물량에서도 유사한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문제가 된 제품은 이번 한 건으로 확인되고 있어, 정확한 유입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 해당 제품과 동일 박스로 구매한 제품을 회수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소비자에게 안내하고 필요한 후속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