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KGM '무쏘' 타이어 공급…픽업트럭∙SUV 공략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넥센타이어, KGM '무쏘' 타이어 공급…픽업트럭∙SUV 공략 강화

아주경제 2026-01-19 08:54:00 신고

3줄요약
넥센타이어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KG 모빌리티(이하 KGM) '무쏘'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엔프리즈 RH7(N’PRIZ RH7)'와 '로디안 HTX RH5(ROADIAN HTX RH5)'는 온∙오프로드를 오가는 픽업트럭의 주행 특성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무쏘는 고하중 적재와 험로 주행이라는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하는 차량으로, 넥센타이어는 최대 700kg에 이르는 적재 환경을 고려해 주행 안정성과 구조 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을 공급한다.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도록 주행 신뢰도 확보에 중점을 뒀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엔프리즈 RH7은 18인치와 20인치 사이즈로 공급되며, 상위 트림에 적용되는 대구경 휠 사양에 적합한 제품이다. 직진 방향으로 넓게 배치된 4개의 배수 홈을 통해 빗길 주행 시 우수한 배수 성능과 수막현상 저항 성능을 확보했다. 해당 제품은 렉스턴 스포츠 및 렉스턴 스포츠 칸에도 신차용 타이어로 적용된 바 있다.

로디안 HTX RH5는 17인치 사이즈로 공급되며, 기본 트림에 적용되는 휠 사양에 적합하다. 적재 주행과 장거리 운행 등 실사용 환경을 고려해 설계된 제품으로, 패턴 최적화를 통해 승차감과 마일리지 성능을 균형 있게 확보했다. 숄더부와 사이드월을 넓게 설계해 방열 성능과 내구성을 높였으며, 그루브 홈과 입체 단면 설계를 적용해 한국의 지형과 기후 조건에 적합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무쏘 공급은 넥센타이어가 대형 SUV와 픽업트럭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는 과정의 일환"이라며 "KGM 무쏘를 비롯해 기아 타스만, 지프 랭글러와 글래디에이터 등 다양한 픽업트럭과 SUV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차량 특성에 맞춘 신차용 타이어 개발을 통해 픽업트럭과 SUV 등 다목적 차량 분야에서도 완성차 제조사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