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가’ 이승원 총재가 변화 시킬 한국 탁구의 미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케팅 전문가’ 이승원 총재가 변화 시킬 한국 탁구의 미래

한스경제 2026-01-18 18:17:54 신고

3줄요약
이승원 한국프로탁구연맹(KTTP) 신임 총재가 15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 열린 취임식 직후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를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이승원 한국프로탁구연맹(KTTP) 신임 총재가 15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 열린 취임식 직후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를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 이승원 한국프로탁구연맹(KTTP) 신임 총재는 마케팅 전문가다. 그는 혁신적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전통 산업의 변화를 이끌어온 기업인으로, 전국 1000여 개 가맹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독도사랑주유소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최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취임식 직후 만난 이승원 프로탁구연맹 초대 총재는 “탁구는 사실 너무 평범한 종목이다. 야구, 축구, 농구에 비해 색깔이 없다. 스포츠 마케팅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다. 백지 같은 탁구계에 페인팅을 잘 해봐야겠다. 1년 내로 이전의 탁구계와는 다른 가시적 변화가 있을 것이다”라며 “임기 중 탁구계에 한 획을 긋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힘주었다. 그의 임기는 2029년 1월까지 3년이다.

한다면 하는 성격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이승원 총재는 실제로 총재 자리에 오르면서 '이동식 탁구대' 특허도 출원했다. 그는 야외에 캠핑을 가서도 모두가 즐겁게 탁구를 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

이승원 총재는 ‘모두의 탁구, 모든 순간(Table Tennis for Everyone, Every Moment)’을 프로탁구연맹의 비전으로 제시하며 ▲통합과 안정을 지향하는 ‘원 테이블’ ▲투명한 운영과 신뢰를 강조한 ‘클린 게임’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담은 ‘그린 퍼스트’를 3대 전략 축으로 하는 중장기 청사진을 밝혔다.

한국 탁구는 그동안 프로리그 출범을 위해 여러 차례 도전에 나섰으나, 독립된 운영 주체의 부재와 구조적 한계로 번번이 안착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다 지난해 출범 첫 시즌 동안 시리즈1, 시리즈2, 파이널스로 구성된 프로탁구리그를 운영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개인전 중심의 리그 구조, 파격적인 상금 규모, 특설 경기장과 스포츠프리젠테이션(SPP)을 결합한 연출, 자체 제작 중계 콘텐츠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프로탁구의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로탁구연맹은 출범 첫해인 2025시즌을 총괄위원장 체제로 운영하며 리그의 가능성을 검증하는 데 집중했다. 그리고 이번 총재 추대를 통해 조직 운영의 골격을 완성하면서 보다 중장기적인 비전과 청사진을 본격적으로 그릴 수 있는 단계에 들어섰다.

이승원 총재는 조직을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로 ‘사람’을 꼽았다. 그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제일 중요하게 여긴다. 그래서 뱉은 말을 반드시 지켜나간다는 생각이다”라고 확고한 철학을 전했다. 프로탁구연맹은 이승원 총재의 기업가적 리더십과 조직 운영 경험이 프로탁구리그의 안정적인 성장과 외연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취임을 계기로 프로탁구의 제도적 안정성과 리그의 지속성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