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이웃 없는 행복 시흥으로“...시흥시,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 쾌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소외된 이웃 없는 행복 시흥으로“...시흥시,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 쾌척

경기일보 2026-01-18 09:27:24 신고

3줄요약
임병택 시장이 지난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등 관계자들에게 특별회비 100만원 전달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임병택 시장(왼쪽 세번째)이 지난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왼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에게 특별회비 100만원 전달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6일 대한적십자사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하며 재난구호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이번 전달식은 시청 시장실에서 열렸으며, 임병택 시흥시장,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적십자사 시흥시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임병택 시장은 “재난과 위기 상황마다 가장 먼저 현장에 나서 도움의 손길을 전해온 적십자사의 헌신적인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고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시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정 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앞으로도 시흥시와 긴밀히 협력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인도주의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는 지방자치단체장, 기관·단체장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금으로, 재난 피해 이재민 지원을 비롯해 취약계층 긴급 지원,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 헌혈 문화 확산 등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된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대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확산하고,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