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1위’ 강철성대, 세미 파이널 진출 “우승 후보”…MVP=태국 (‘베일드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韓 1위’ 강철성대, 세미 파이널 진출 “우승 후보”…MVP=태국 (‘베일드컵’)

TV리포트 2026-01-18 08:13:58 신고

[TV리포트=남금주 기자] 대한민국 TOP1 강철성대가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가운데, 태국이 MVP 국가로 등극했다.

18일 방송된 SBS ‘베일드 컵’ 2회에서는 티파니 영, 십센치 권정열, 에일리, 폴킴, 헨리, 미연 등이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다.

이날 대한민국 1위 보컬인 ‘경상도 강철 성대’가 드디어 등장했다. 에일리는 “라운드마다 기복이 없다. 강력한 우승 후보가 아닐까 생각한다”라며 기대했다. 강철 성대가 선곡한 곡은 조수미의 ‘나 가거든’. 이에 에일리는 “선곡 이거 맞냐. 우리 다 죽이려고 하는 거 아니냐”고 했고, 권정열도 “보통 결승 때 하지 않냐”고 놀랐다.

경상도 강철 성대의 무대에 아무도 불합격 버튼을 누르지 않았고, 강철 성대는 세미파이널에 진출했다. 에일리는 “소름 돋았다”고 표현했다. 티파니 영은 “대한민국 1등으로 오셨는데, 부담도 컸을 거고 저희도 기대가 컸다. 기대 이상으로 간절함이 너무 감동이었다. 이 노래가 주는 힘도 있겠지만, 노래를 얼마나 생각하고 사랑하는지 느껴지는 무대”라고 칭찬했다.

권정열은 “제가 가장 기다린 무대를 만났다. 소리만으로 소름 한번 돋고 싶었는데, 굉장히 빠른 시간에 소름이 여러 번 돋았다”라며 “말 그대로 귀 호강했다”고 극찬했다. 노래를 부를 때완 달리 무대가 끝나자 한껏 귀여워진 경상도 강철성대는 ‘강철성대’의 의미에 관해 “독감만 걸리지 않는다면 쉽게 나가지 않는 성대다. 조건은 밥을 두 그릇 이상 먹어야 유지된다”고 밝혔다.

에일리는 “반의 반도 보여드린 게 아니다”라고 했고, 티파니는 “컨트롤이 (미쳤다). 가볍게 하고 가는 느낌이긴 하다”고 공감했다. 권정열 역시 “파이널까지 염두하고 하는 느낌. 엄청난 자신감이다. 당연히 여기서 붙을 거라 생각하고”라며 미래를 더 기대했다. 반면 폴킴은 “너무 잘했을 때 어떻게 할지 예상돼서 반대로 좀 덜 준비한 게 아닌가 싶었다”라고 평가했다.

다음은 필리핀 1위 ‘라구나 디바’의 무대. 헨리는 불합격 버튼을 눌렀고, 에일리는 고민하다 누르지 않았다. 헨리는 “제가 만약 노래 커버를 할 때 원곡보다 못할 것 같으면 다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라며 가창력과 기술은 완벽했지만, 독창적인 해석이 부족했다고 전했다.

에일리는 “원곡의 리듬을 덜 살린 게 아쉬웠다. 근데 마지막 애드리브를 하는데, 판단력이 좋은 친구라고 느꼈다”라고 밝혔다. 이에 헨리도 마지막 애드리브를 듣고 불합격 버튼을 취소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26명 중 15명만 세미파이널 진출할 수 있는 상황. 하지만 17명이 살아남았고, 심사위원은 상의로 2명을 탈락시켜야 했다. 긴 상의 끝에 호치민 세레나데, 도쿄 꿀성대가 탈락했다. 이로써 베트남은 3명 모두 탈락하게 됐다. 대한민국, 태국은 3명 모두 진출했고, MVP 국가는 불합격 버튼 개수가 적은 태국이었다.

한편 ‘베일드 컵’은 아시아 9개국에서 동시에 펼쳐진 ‘베일드 뮤지션’의 각국 TOP3들이 모여 아시아 최고 보컬을 겨루는 글로벌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남금주 기자 ngj@tvreport.co.kr / 사진=SBS ‘베일드 컵’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