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달 호텔, 예약 접수 시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최초의 달 호텔, 예약 접수 시작

에스콰이어 2026-01-16 20:14:31 신고

3줄요약
GRU 스페이스가 공개한 최초의 달 호텔 V1 렌더링 이미지 / 이미지 출처: GRU Space

GRU 스페이스가 공개한 최초의 달 호텔 V1 렌더링 이미지 / 이미지 출처: GRU Space

미국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스타트업 GRU 스페이스가 이색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달에 인류 최초의 호텔을 지을 예정이며, 그 호텔의 숙박권 예약을 지금부터 받겠다는 것. 자동화 공정을 통해 지구의 자재가 아니라 달 토양인 레골리스로 벽돌을 만들고, 해당 벽돌을 바탕으로 모듈 형태 건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예정대로라면 최대 4인이 숙박할 수 있는 첫번째 호텔 V1이 오픈하는 것은 2032년이 될 것이라고 한다.

놀라운 지점은 계획 그 자체보다 사실 투자자들의 면면이다. GRU 스페이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중 하나인 Y 컴비네이터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엔비디아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인셉션' 멤버이기도 하다. 스페이스 X 투자자들을 비롯, 이름을 밝히지 않은 우주 및 국방 관련 큰손 투자자들도 대거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이 허무맹랑한 계획에 또 하나 신빙성을 더해주는 것은 CEO인 스카일러 챈(Skyler Chan)의 이력이다. 10대때 이미 공군 조종사 훈련을 받았고, UC 버클리 EECS(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에 재학중이던 당시에는 테슬라의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하거나 NASA의 후원으로 프린팅 실험 장치 개발을 도왔다. (해당 장치는 우주로 발사되었고, 스카일러 챈은 학교를 조기 졸업했다.)

GRU 스페이스는 현재 해당 프로젝트의 단계적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일단 2029년까지 소형 모듈 테스트를 통해 기술 검증을 마치고, 2031년까지 동굴 기지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한다. 2032년 V1이 개장하고 안정되면 수용 인원을 늘리고 예술적인 디자인을 가미한 새로운 호텔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아 참, 예약 비용은 100만 달러(약 14억7400만원)다.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