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新 콘텐츠-계승자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新 콘텐츠-계승자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데일리 포스트 2026-01-16 17:32:51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ㅣ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ㅣ넥슨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콘텐츠 ‘균열 추적’은 ‘백야 협곡’, ‘베스퍼스’ 등 기존 필드에 존재하며 미션을 진행할 때마다 다른 필드와 동선이 형성되는 콘텐츠다. 몬스터 처치를 통해 핵심 재화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미션 완료 시 ‘비정형 차원석’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계승자(캐릭터) ‘엔조’와 ‘제이버’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총기 딜러 ‘엔조’의 기본 스킬 ‘사격 지원’은 탄 종류가 다른 3종의 총기를 번갈아 사용하면 강화 효과를 얻고 전투가 지속될수록 강해지도록 개편했으며, 무기 교체 지원을 위해 ‘무기 교체 속도‘도 향상됐다.

설치형 스킬 ‘보급 개시’는 ‘즉시 시전’ 기능을 통해 빠른 설치가 가능하도록 개편했으며, ‘폭발 드론’ 스킬의 위력을 상향하고 스킬 사용 시 재장전 효과가 주어진다. ‘완벽한 지원’ 스킬로 드론을 소환한 상태에서 ‘폭발 드론’을 사용하면 추가 공격이 발사되는 기능도 추가돼 다양한 전략을 전개할 수 있게 됐다.

계승자 ‘제이버’도 더욱 능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터릿 동기화’를 통해 총기 능력치가 상승하고 ‘터릿’ 설치와 총기 사용이 동시에 가능해졌다. 스킬 ‘모듈’도 개편했으며, ‘터릿 공학 기술’은 1개의 ‘터릿’을 추가 설치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자폭 코드 발동’은 ‘다목적 총’ 스킬의 성능을 개선해 ‘터릿’의 위력을 강화했으며, 전력 질주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아이템 ‘트리거 모듈’ 3종을 추가,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제이버’ 전용 ‘모듈’인 ‘킬체인’은 ‘터릿’이 적을 공격하면 ‘타격 목표’ 효과를 부여해 추가 피해를 입힌다.

엔조의 전용 ‘모듈’인 ‘전략적 타격’은 ‘폭발 드론’ 또는 ‘집중 사격’ 스킬로 적을 명중하면 ‘전술 목표’ 효과를 부여해 범위 피해를 입힌다. ‘연쇄’ 타입 스킬을 사용하는 계승자들이 활용 가능한 ‘투 페이스’는 상황에 따라 스킬 위력 또는 스킬 범위가 늘어난다.

이 밖에도 총기 4종 및 ‘검’이 개선됐다. 먼저 ‘천둥우리’의 명중 시 고유 효과를 개선하고 총기 공격력을 높였다. ‘그렉의 뒤바뀐 운명’은 명중 횟수 따라 포격 효과가 발동되도록 개선했다. ‘검의 잔광’은 고유 효과 변경을 통해 조준 사격 시 약점을 자동 조준하고 약점 공략 시 더 강한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했다. ‘나제스트라의 헌신’은 약점 명중 시 주변 적의 방어력을 낮추고 자신의 ‘총기 공격력’을 높이며, 아군 사격 시 충격탄을 보급하도록 개편했다.

근접 무기 '검'은 기본 공격력을 높이고 '막기' 상태에서도 공격이 가능해져 전투에서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편 넥슨은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비온 걸즈’와 ‘셀레스타’ 2개 아이돌 팀 콘셉트의 스킨와 모든 여성 계승자의 개별 스킨도 추가됐다.

2월 5일까지 ‘알비온 걸즈 & 셀레스타 데뷔 무대’ 이벤트를 통해 적 처치로 획득한 ‘응원 토큰’을 각 팀의 응원 상자와 교환할 수 있다. 아이돌 테마와 어울리는 응원봉, 스프레이 등 보상을 선물한다.

1월 17일부터 2월 2일까지 주말마다 ‘균열 추적’, ‘엑시온 평야’에서 골드와 ‘카이퍼 조각’의 획득량을 높여주는 ‘채굴의 날’ 이벤트,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결정화 촉매’, ‘다이아’ 연구 재료 및 ‘초월 모듈 선택 상자’ 등을 제공하는 ‘떠오르는 진실: 다이아’ 출석 이벤트가 이어진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