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첫방 D-1…첫방부터 역대급 긴 '미친 키스신' 나온다는 '한국 드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드디어 첫방 D-1…첫방부터 역대급 긴 '미친 키스신' 나온다는 '한국 드라마'

위키트리 2026-01-16 15:30:00 신고

3줄요약

역대급 긴 키스신을 첫화부터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힌 드라가 있다.

첫화부터 파격 스토리로 전개 시작될 '아기가 생겼어요'. / 유튜브 'play 채널A'

바로 채널A 기대작 토일 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에 대한 이야기다.

17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하는 '아이가 생겼어요'는 공개 전부터 화제의 중심에 선 장면이 있다. 바로 주연 배우들의 긴 키스신이다. 제작진과 출연진의 발언이 잇따라 전해지며 첫 회의 수위와 연출 방식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확산됐다.

최근 유튜브 채널 ‘지편한세상’에서는 ‘일단 임신은 했는데… 사귈래 말래?’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 최진혁, 오연서, 홍종현, 김다솜이 출연해 작품과 촬영 비화를 풀었다.

드라마 설정에 대해 최진혁은 “일반적인 로맨틱 코미디는 만남에서 결혼으로 향하지만 이 작품은 아기가 생긴 상태에서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비혼을 선택한 두 남녀가 하룻밤의 일탈로 임신이라는 결과를 맞으며 서사가 역방향으로 전개되는 구조다.

러브신에 대한 언급도 구체적으로 이어졌다. 김다솜은 “편집본을 봤는데 영상미가 상당히 아름답게 나왔다”고 전했고, 이에 오연서는 “이렇게 길게 키스신을 찍은 건 처음이다. 촬영 시간이 길었고 실제 방송 분량이 어느 정도일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가족 시청을 염두에 둔 흥미로운 반응도 나왔다. 오연서와 최진혁 모두 “부모가 보면 충격일 수 있다”고 털어놨고, 진행을 맡은 지석진은 “첫 회는 꼭 보라”고 웃으며 분위기를 이끌었다.

다음은 '아기가 생겼어요' 포스터 모음집(GIF)이다.
채널A 제공 자료로 제작한 '아기가 생겼어요' 포스터 GIF.

'아기가 생겼어요'는 동명 웹소설과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 웹툰은 네이버시리즈에서 월요 연재작 가운데 5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는 배경을 학교에서 주류회사로 옮겼다. 태한그룹 후계자 두준과 태한주류 신제품 개발팀 최연소 과장 희원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재구성했다. 원작의 핵심 설정은 유지하되 직장과 기업 문화라는 현실적인 공간을 더해 서사의 밀도를 높였다.

연출을 맡은 김진성 감독은 “결론부터 시작하는 로맨틱 코미디라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했다. 코믹 요소와 설렘 포인트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캐스팅 과정에서는 두 주연이 자연스럽게 떠올랐다고 밝혔다. 최진혁은 만화적 이상형이 아닌 인간적인 허당미를 강조했고, 오연서는 발랄함과 동시에 일과 관계에 진지한 면을 캐릭터 중심으로 잡았다.

'아기가 생겼어요' 주연 최진혁. / 채널A 제공
'아기가 생겼어요' 주연 오연서. / 채널A 제공

관계성 역시 주요 축이다. 희원의 절친으로 등장하는 차민욱과 황미란의 삼각 구도는 이야기의 리듬을 바꾼다. 홍종현과 김다솜은 친구 사이의 친밀감과 미묘한 긴장을 동시에 표현하는 데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특히 홍종현은 촬영 도중 합류했다. 당초 캐스팅 변동이라는 변수가 있었지만, 제작진은 이전 작품에서 쌓은 호흡을 활용해 빠르게 안정화를 이뤘다.

제작발표회에서는 혼전임신이라는 소재에도 불구하고 가족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코믹한 톤을 유지하고 과도한 자극을 피했다는 설명이다. 겨울 시즌에 맞춘 밝은 에너지와 일상적 공감 요소를 전면에 배치했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아기가 생겼어요' 제작발표회 사진. / 채널A 제공

첫 방송을 앞둔 시점에서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지점은 어쩌면 명확해 보인다. 공개 전부터 언급된 긴 키스신이 실제로 어느 정도의 분량과 연출로 등장하는지, 역주행 서사가 첫 회에서 어떻게 속도를 잡는지, 원작 팬층이 많은 만큼 각색 수위가 어디까지인지가 관전 포인트다.

코믹과 로맨스를 결합한 첫 회가 설정 설명과 관계 구축을 어떻게 병행하는지가 초반 반응을 가를 요소로 보인다.

'아기가 생겼어요' 첫 방송은 17일 오후 10시 30분 채널A에서 볼 수 있다.

'아기가 생겼어요' 기획의도는 다음과 같다.

맥주에 인생을 바친 철벽녀 VS 냉정한 재벌 2세의 ‘하룻밤 일탈 로맨스’

태한주류 신제품 개발팀 최연소 과장 희원,

국내 최고의 대기업 태한그룹의 차남이자 후계자 두준.

시장 조사차 방문한 맥주 행사장에서 우연히 만난 두준과 희원은

서로에게 이끌려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그로부터 한 달 뒤, 희원은 고대하던 사내 독일 유학의 기회를 얻게 되지만

동시에 ‘아기’라는 인생의 변수를 맞이한다.

게다가 아기의 아빠가, 새로 부임한 사장인 두준임을 알고 충격에 빠지는데.

오로지 책임감과 의무감으로만 살아온 두준은 결혼으로 아기를 책임지겠다고 한다.

사랑 없는 결혼은 할 수 없다며 두준을 밀어내는 희원에게

그럼 사랑까지 해보자며 정신없이 희원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 두준.

이번 생에 결혼은 없다던 두 남녀의 하룻밤 일탈로 벌어진 역주행 로맨스가 시작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