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뉴스] 배정빈 기자┃전라남도 나주시가 농업과 농촌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 조성을 위해 2027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접수를 진행하며 지역 실정에 맞는 국고보조사업 발굴에 나선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농림축산식품 분야 국고보조사업 추진을 위해 ‘2027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오는 27일까지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신청 대상 사업은 생산 기반, 농촌 공동체, 식량, 원예작물과 유통, 축산, 식품, 농생명 산업,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등 8개 분야로 총 191개 사업이 포함됐다.
신청 대상은 농업인, 생산자단체, 법인 등으로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별 지원 요건과 신청 절차 등 세부 사항은 농업 e지 맞춤형 사업안내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사업 소관 부서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나주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사업성 검토와 심사를 거쳐 우선순위를 정한 뒤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심의를 통해 오는 2월 중 전라남도를 경유해 농림축산식품부에 예산을 신청할 계획이다.
시는 지속 가능한 농업과 살맛 나는 농촌을 비전으로 살기 좋은 농촌 공간 조성 등 5대 전략에 부합하는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여건과 정책 방향에 맞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배정빈 기자 asia505@naver.com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