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고잔동 지사협, ‘온(溫)이음 1기’ 출범…“지역 맞춤 복지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산 고잔동 지사협, ‘온(溫)이음 1기’ 출범…“지역 맞춤 복지 강화”

경기일보 2026-01-16 14:48:50 신고

3줄요약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5일 ‘안산 온(溫 )이음’ 1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5일 ‘안산 온(溫)이음’ 1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 협력체계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안산 온(溫)이음’ 1기 출범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안산시가 관내 2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임기를 일원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지사협 통합 명칭을 ‘안산 온[溫]이음’으로 새롭게 채택함에 따라 보다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지역복지 추진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이에 따라 고잔동 지사협은 그간의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안산 온(溫)이음’ 1기 지사협으로 새롭게 출범해,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출범식에서는 온[溫]이음 1기로 활동하게 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지사협을 이끌어 갈 신임 임원진을 선출해 지사협 운영의 안정성과 책임성을 높였다.

 

고잔동 지사협은 ‘안산 온(溫)이음’ 1기 출범을 계기로 동 단위 복지 네트워크 강화와 지속 가능한 돌봄 체계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고재형 위원장은 “‘온이음’ 이라는 이름처럼 사람과 사람, 이웃과 이웃을 따뜻하게 잇는 복지 공동체로 거듭나겠다”며 “1기 위원들과 함께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한 지역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인희 고잔동장은 “안산 온이음 1기 출범을 계기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복지 협력 모델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