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스포츠 발전 기여'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대한체육회 감사패 받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동계스포츠 발전 기여'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대한체육회 감사패 받아

이데일리 2026-01-16 14:15:4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한국 체육 발전과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체육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대한체육회는 16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신동빈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디. 감사패 전달식은 오전 11시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렸다. 신동빈 회장과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대한체육회


신동빈 회장은 앞서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격려금을 전달한 바 있다. 대한민국 동계스포츠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각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신동빈 회장은 지난 2014년부터 선수단 장비 지원과 훈련 여건 개선은 물론, 올림픽 등 국제대회 출전비 및 포상금 지원, 선수 육성 시스템 강화 등 약 300억 원 규모의 지원을 통해 한국 스키·스노보드의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다.

아울러 롯데 스키앤스노보드팀을 창단하는 등 미래 스포츠를 이끌어 갈 차세대 선수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유승민 회장은 “다가오는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꿈과 도전을 격려하고 후원해 주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롯데그룹은 그동안 우리나라 동계스포츠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큰 힘이 되어 왔다”고 감사패 수여 배경을 전했다.

신동빈 회장은 “롯데는 국내 설상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유망주 육성,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면서 “최근 우리나라 선수들이 국제대회 설상 종목에서 선전하고 있는 만큼, 다음 달 열리는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에서도 모든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