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의 히트곡 'OMG'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9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16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OMG'는 지난 14일 기준 9억13만6439회 재생됐다. 뉴진스의 노래가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9억회를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3년 1월 공개된 'OMG'는 동명의 싱글 타이틀곡으로, UK 개라지 리듬과 트랙 리듬을 더한 힙합 알앤비(R&B) 장르다.
'오 마이 오 마이갓'(Oh my oh my God)이라는 가사에 맞춰 고개를 까딱이는 포인트 안무와 신나는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74위까지 올랐다. 당시 6주간 차트에 머물며 신인 그룹으로서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10위, 빌보드 재팬 '핫 100'에서는 7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뒀다.
뉴진스는 'OMG'를 비롯해 지금까지 총 15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슈퍼샤이'(Super Shy)와 '디토'(Ditto)가 8억회 이상, '하입 보이'(Hype Boy)가 7억회를 기록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