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우리금융, '디노랩 서울7기' 선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우리금융, '디노랩 서울7기' 선정

위키트리 2026-01-16 10:35:00 신고

3줄요약
우리금융그룹 옥일진 디지털혁신부문장(우측 네번째), 우리금융지주 노영찬 부장(좌측 첫번째), 디노랩 서울7기에 선발된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 서울 7기’를 새롭게 출범시키며 혁신 기업 지원에 나섰다.

우리금융은 전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디노랩 강남센터에서 ‘디노랩 서울 7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디노랩은 우리금융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목표로 운영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기술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금융과 산업 전반의 혁신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7기에는 인공지능(AI) 핀테크, 모빌리티, 리걸테크, 인슈어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7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선발된 기업은 디자인앤프렉티스, 모바휠, 비에이치에스엔, 에임스를 비롯해 위베어소프트, 이노밧, 페칭 등이다.

선발 과정에는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투자증권, 우리벤처파트너스, 동양생명, ABL생명 등 그룹 주요 계열사가 참여해 사업 모델의 실현 가능성과 투자 연계 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발대식에는 우리금융지주 디지털혁신부문을 맡고 있는 옥일진 부사장과 선발 기업 대표, 그룹사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후반부에는 스타트업과 그룹사 실무진이 일대일로 만나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돼, 구체적인 협업 방안과 사업 연계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옥일진 부사장은 행사에서 “디노랩 서울 7기는 기술과 사업 역량을 고루 갖춘 팀들로 구성됐다”며 “단기적인 지원에 그치지 않고 그룹사와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우리금융은 디노랩을 통해 지금까지 219개 스타트업을 육성했으며, 4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연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