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맨’, 세상을 구하는 테러리스트의 탄생…한국형 다크 히어로 출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테러맨’, 세상을 구하는 테러리스트의 탄생…한국형 다크 히어로 출격

뉴스컬처 2026-01-15 17:14:04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이 한국형 다크 히어로의 새로운 장을 연다.

오는 29일 티빙에서 공개되는 ‘테러맨’(원작 와이랩 ‘테러맨’[글 한동우·그림 고진호])이 15일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출격을 알렸다.

'테러맨. 사진=티빙
'테러맨. 사진=티빙

‘테러맨’은 와이랩의 대표 히어로 세계관 ‘슈퍼스트링 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린 작품으로, 불행을 감지하는 눈을 지닌 고등학생 정우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테러리스트’가 되는 아이러니한 운명을 그린다. 재난을 예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소년이 가장 위험한 방식으로 세상을 구하려 나선다는 설정부터 강렬한 몰입감을 예고한다.

연출은 제75회 에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엄상용 감독이 맡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PLUTO’에 참여한 우메하라 타카히로 감독이 캐릭터 작화 감독으로 합류해 작품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여기에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더 퍼스트 슬램덩크’ 등 굵직한 작품에서 활약한 이경태, 장미, 엄상현, 심규혁, 전태열 등 실력파 성우진이 대거 참여해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에는 불길이 치솟는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정우와 릴리아, 봉춘의 모습이 담기며 강렬한 긴장감을 자아낸다. 여기에 ‘세상을 구하는 테러리스트’라는 문구가 더해져, 영웅과 위협의 경계에 선 정우의 선택을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특히 불행을 감지하는 그의 눈에 나타나는 ‘보라색’은 곧 닥칠 재난을 의미한다. 보랏빛으로 물든 정우의 결연한 눈빛과 방독면 뒤 앳된 얼굴의 대비는 평범한 고등학생이 다크 히어로로 변모해가는 이중적인 삶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제작진은 “‘슈퍼스트링’ 세계관 발표 10주년을 맞아 그 출발점이 된 ‘테러맨’을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게 돼 의미가 크다”며 “웹툰 특유의 고퀄리티 작화와 화려한 액션, 그리고 정우가 다크 히어로로 성장해가는 감정 서사를 영상에 충실히 담아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함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