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출신' 손태진, 알고 보니 심수봉 조카…'음악 명가' 엘리트 집안 (편스토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울대 출신' 손태진, 알고 보니 심수봉 조카…'음악 명가' 엘리트 집안 (편스토랑)

엑스포츠뉴스 2026-01-15 15:04:10 신고

3줄요약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엑스포츠뉴스 이승민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서울대 출신 엄친아 손태진의 독립 일상이 공개된다.

16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는 NEW 편셰프가 등장한다. 그 주인공은 바로 트롯계 엄친아 가수 손태진이다. 

손태진은 '팬텀싱어' 초대 우승자이자 트로트 서바이벌 '불타는 트롯맨' 우승자이다. 경연 프로그램에 나갔다 하면 1등을 하는 '1등 가수' 손태진의 먹고 사는 일상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손태진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휴대전화를 들여다봤다. 그가 보는 영상은 미국 뉴스. 손태진은 자막도 없이, 심지어 2배속으로 미국 뉴스를 시청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손태진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프랑스 뉴스와 중국 뉴스까지 자막 없이 시청했다. 엄청난 손태진의 엄친아 면모에 '편스토랑' 스튜디오는 충격에 휩싸인다.

이에 대해 손태진은 "어릴 때 이민을 가서 16년 정도 해외에서 살았다"라며 "태어난 건 서울인데 초, 중, 고등학교를 다 싱가포르에서 나왔다"라고 설명한다. 

싱가포르에 있는 중국 학교, 한국 학교, 미국 학교를 다니고 이탈리아에서 유학까지 하면서 언어를 익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이탈리아어 등이 가능한 다국어 능력자라고 알려진다. 

손태진은 쑥스러워하며 "그 정도는 아니다. 언어는 안 쓰면 잊어버리게 되어서 늘 공부하려고 하는 것뿐"이라고 겸손하게 덧붙인다.

그렇게 각국의 뉴스 시청 후 일어난 손태진은 "배가 고픈데…"라며 거실로 향했고, 손태진의 집이 공개됐다. 최근 손태진은 진정한 의미의 생애 첫 독립을 하면서, 새로운 집으로 이사했다고 밝힌다.

한편 손태진이 어마어마한 '음악 명가' 출신이라는 사실도 밝혀졌다. 심수봉의 조카 손주인 것 뿐만 아니라 손태진의 사촌 동생에, 조카에 이르기까지 많은 가족들이 음악계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사실도 공개돼 놀라움을 준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 KBS 2TV


이승민 기자 okpo2327@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