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제5회 파주 청년희망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획단을 모집한다.
시는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제5회 파주 청년희망축제’의 기획 및 홍보, 운영 등을 맡는 ‘파주 청년희망축제 기획단’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기획단은 축제의 주제 설정부터 프로그램 구성, 홍보, 현장 운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다. 기획단을 모집하는 이유는 축제에 청년의 시각과 참신한 생각을 축제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모집 인원은 10명 내외로,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파주시 소재 학교·직장·단체 등에서 활동 중인 19~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파주시청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지원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 필수 서류가 필요하다. 시는 서면 심사를 통해 신청자의 참여 의지와 활동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기획단으로 선정된 청년들은 3월부터 11월까지 정기 회의를 통해 축제 주제와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획단은 파주시장 명의의 위촉장과 회의 참석 시 소정의 활동 수당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체 활동의 일정 비율 이상 참여한 경우 활동 인증서가 발급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시장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기획과 운영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청년희망축제가 더욱 의미 있는 축제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