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 그룹 올데이프로젝트(ALLDAY PROJECT)의 애니(본명 문서윤)가 미국 명문 컬럼비아대학교 복학을 위해 출국합니다.
2026년 1월 14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애니가 2026년 봄 학기 개강에 맞춰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애니는 오는 20일경 시작되는 학기를 위해 이달 중 미국 뉴욕으로 떠나며, 5월 학기 종료 시까지 약 4개월간 현지에 체류할 계획입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대학교 복학은 애니에게 마지막 학기가 될 전망입니다. 애니는 미술사학과 시각예술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대부분 이수한 상태입니다. 애니는 이날 올데이프로젝트 전용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휴학을 더 이상 늘릴 수 없다는 얘기를 작년 초에 들었다"며 "그때 멤버들과 회사에 미리 말씀드리고 결정했던 사안"이라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아이비리그 명문대학인 컬럼비아대학교는 전 세계적으로 입학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올데프 애니는 과거 방송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과 '아는 형님'에 출연해 어머니로부터 "가수를 하고 싶다면 아이비리그에 입학해야 한다"는 조건을 받았다는 독특한 에피소드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에 애니는 학업에 매진해 당당히 컬럼비아대 합격을 이뤄냈고, 대학교 재학 중 가수 데뷔의 꿈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애니는 팬들에게 "딱 한 학기만 남았다"며 "예전에 학점을 많이 따놔서 한 학기만 다니면 졸업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5월 초까지니까 3개월 반 정도"라며 "졸업하면 뿌듯해해 달라. 많이 보고 싶을 것"이라고 팬들과의 잠시 떨어져 있는 시간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했습니다.
대학교 복학 기간 동안에도 애니는 완전히 팀 활동에서 이탈하지는 않습니다. 소속사는 "학기 중 팬사인회 등 주요 일정에는 조율을 거쳐 참석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니는 "스케줄 때문에 한 달에 한두 번씩은 한국에 와야 한다"며 "미국에서 음악 작업도 많이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애니는 신세계그룹 정유경 회장의 장녀이자 이명희 신세계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벌가 3세가 아이돌로 데뷔한다는 소식에 올데이프로젝트는 데뷔 전부터 높은 대중적 관심을 받았습니다.
올데이프로젝트는 YG엔터테인먼트 출신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 소속으로, 2025년 6월 데뷔했습니다. 애니를 포함해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 등 5명의 멤버로 구성된 혼성 그룹입니다. 이들은 선공개곡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과 첫 번째 EP 앨범의 타이틀곡 '페이머스(FAMOUS)', 후속곡 '위키드(WICKED)' 등으로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강력한 신인 그룹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애니가 학업에 전념하는 동안 나머지 멤버인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는 4인 체제로 개별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소속사는 "멤버들은 각자의 음악 작업에 주력하는 동시에 다양한 개별 활동으로 팬들을 만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데뷔 첫해부터 주요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가능성을 입증한 올데프 애니 복학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애니 대학교 졸업 후 완전체로 복귀하면 더욱 탄탄한 팀워크로 음악 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