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케이팝 최대 규모 월드 투어 개최, 예매 정보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방탄소년단(BTS) 케이팝 최대 규모 월드 투어 개최, 예매 정보는?

마리끌레르 2026-01-14 12:04:28 신고

3줄요약

방탄소년단이 오는 4월, 고양 공연을 시작으로 약 4년 만에 완전체 월드 투어의 불을 다시 지핍니다.

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3월 정규 앨범 발매를 예고한 가운데, 드디어 금일 자정 전 세계 팬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월드 투어의 세부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2년 10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며 열린 ‘<Yet To Come> in BUSAN’ 이후 약 4년 만에 펼쳐지는 완전체 공연으로 더욱 뜻깊은데요.

방탄소년단의 명성답게 그 스케일도 남다릅니다. 이번 월드 투어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단일 투어로는 역대 최다 회차로 진행되는데요. 지금까지만 해도 총 34개 도시 79회 공연이 공지됐죠. 향후 일본과 중동 일정이 추가될 예정이라 투어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한국에서도 고양부산에서 총 5회차 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오는 4월 9일 고양에서 본격적인 투어의 포문을 엽니다. 이후 6월 12~13일엔 부산에서 팬들을 마주하는데요. 특히 6월 13일은 방탄소년단의 데뷔 13주년이 되는 날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뜻깊고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이죠.

빅히트 뮤직

북미 투어는 4월 25일 탬파 공연을 시작으로 12개 도시에서 총 28회 규모로 진행됩니다. 방탄소년단은 엘파소의 선 볼 스타디움과 폭스버러의 질레트 스타디움 무대에도 오르는데요. 두 공연 모두 해당 도시에서 열리는 K-팝 콘서트 가운데 사상 최초이자 최대 규모죠. 여기에 더해 스탠퍼드 스타디움 입성까지 확정되며,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에 이어 두 번째로 이 무대에 서는 아티스트라는 타이틀도 거머쥐게 됐습니다. 또한, 수용 규모 면에서 세계 최대급으로 꼽히는 텍사스 알링턴에 위치한 AT&T 스타디움을 비롯해 볼티모어 M&T 뱅크 스타디움 등에서도 한국 가수 최초로 공연을 선보이죠.

이후 6~7월에는 유럽으로 걸음을 옮겨 런던과 파리를 비롯한 5개 도시에서 총 10회 공연을 펼칩니다. 특히 마드리드와 브뤼셀에서는 데뷔 후 처음으로 단독 콘서트를 선보여, 오랜 시간 그들을 기다려온 팬들에겐 보다 특별한 시간이 될 텐데요. 이어 상파울루, 부에노스아이레스를 포함한 남미 5개 도시에서도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갑니다.

@sejongcenter

빅히트 뮤직은 이번 월드 투어에 대해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특정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전했는데요. 이어 “투어 규모에 걸맞은 연출도 기대 포인트다. 이번 투어에서는 360도 무대를 적용해 관객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를 높였습니다.

현재는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4월 9일과 11~12일 공연에 한해 예매 정보가 공개된 상태입니다. 좌석은 사운드 체크석과 일반석 R, S로 나뉘며, 사운드 체크석 예매자에게는 본공연 전 리허설을 미리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되죠.

티켓은 NOL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공식 팬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오후 8시에 선예매가 시작됩니다. 바로 다음 날인 23일 오후 8시부터는 일반 예매가 오픈될 예정이니 원하는 자리가 있다면 절대 놓치면 안 되겠죠?

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은 월드 투어에 앞서 오는 3월 20일, 총 14개 트랙이 수록된 다섯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합니다. 완전체로는 약 3년 9개월 만의 컴백이자 새로운 챕터의 서막을 여는 신호탄이기도 하죠. 멤버들은 지난 시간 동안 쌓아온 진심 어린 감정과 고민을 음악에 고스란히 녹여, 지금 이 순간의 방탄소년단을 가장 솔직하게 담아냈다고 전했습니다.

오랜만의 완전체 컴백에 이어 역대급 규모의 월드 투어까지 겹경사가 끊이지 않는 방탄소년단의 해. 이들이 펼쳐갈 찬란한 여정이 더욱 기다려집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