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올데이프로젝트 애니. 스포츠동아DB
올데프 애니 활동 일시중단, 컬럼비아대 복학…데뷔 전 결정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애니(ANNIE)가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한다. 오는 5월까지 잠시 아이돌 활동을 쉬고 학업에 전념할 계획이다.
14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애니는 이달 미국 뉴욕 소재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한다. 봄 학기 일정은 5월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애니는 컬럼비아대학교에서 미술사학과 시각예술학을 전공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올데이 프로젝트 멤버로 데뷔하면서 휴학하고 학업을 잠시 쉬어왔다.
애니는 이날 팬 커뮤니티를 통해 팬들에게 복학하게 된 이유와 활동 방향을 설명했다. 그는 “휴학을 더 이상 늘릴 수 없다는 얘기를 작년 초에 들었다. 그때 멤버들과 회사에 미리 다 말씀드리고 결정했다”며 데뷔 전부터 결정된 복학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딱 한 학기 남았다. 예전에 열심히 학점 많이 따놔서 한 학기만 다니면 졸업이다. 5월 초까지니까 세 달 반 정도”라며 기다려 달라고 당부했다.
애니는 “그동안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미국에서 음악 작업도 많이 할 거고, 데이오프도 자주 올 거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라. 사실 주말에 떠나더라도 스케줄 때문에 한 달에 거의 한두 번씩은 한국에 와야 하더라. 먼저 말 못 해서 정말 미안하다. 많이 보고 싶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