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원에 즐기는 스낵무비, ‘당신이 영화를 그만두면 안 되는 30가지 이유’ 오늘 개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3천원에 즐기는 스낵무비, ‘당신이 영화를 그만두면 안 되는 30가지 이유’ 오늘 개봉

스포츠동아 2026-01-14 09:13:47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 | CJ ENM

사진제공 | CJ ENM


[스포츠동아 장은지 기자] CJ ENM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프로젝트, 옴니버스 스낵무비 ‘당신이 영화를 그만두면 안 되는 30가지 이유’가 바로 오늘(14일) 1막 ‘예열’의 개봉과 함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당신이 영화를 그만두면 안 되는 30가지 이유’는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책임지는 감독 30인이 각각 3분씩 선보이는 30개의 이야기를 3막으로 엮은 독특한 형식의 영화다. 오늘 공개된 1막 ‘예열’은 밝고 빠른 템포와 재치 있는 코미디가 주를 이루며, 3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집약해 관객들의 감각을 깨운다.

사진제공 | CJ ENM

사진제공 | CJ ENM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한국 영화계를 이끄는 화제 감독들의 개성 넘치는 연출이다. ‘82년생 김지영’ 김도영, ‘연애 빠진 로맨스’ 정가영,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이종필, ‘우리들’ 윤가은, ‘선재 업고 튀어’ 김태엽 감독 등이 참여해 각기 다른 시선으로 영화를 그만두면 안 되는 이유를 그려냈다. 장례식장에서 발견된 유언 영상부터 30번 환생했다고 주장하는 남자의 인터뷰까지, 짧지만 깊은 울림을 주는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사진제공 | CJ ENM

사진제공 | CJ ENM

매력 넘치는 배우들의 열연 또한 놓칠 수 없는 재미다. 정유미는 김도영 감독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춰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신은수와 최성은은 시니컬한 매력으로 화면을 채운다. 기주봉, 전혜진 등 관록의 배우들은 물론, 윤가은 감독의 페르소나 김수안 등 신예들이 총출동해 3분이라는 제한된 시간 속에서도 몰입도 높은 연기를 선보인다.

부담 없는 관람 환경도 매력적이다. 10편의 단편을 묶은 각 막의 관람료는 3,000원으로 책정되었으며, 매주 수요일 한 막씩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오는 2월 4일부터는 30편 전편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합본이 8,000원에 상영될 예정이다.

지금 가장 뜨거운 감독과 배우들이 선사하는 3분간의 마법, ‘당신이 영화를 그만두면 안 되는 30가지 이유’는 전국 CGV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