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이건 SUV가 아니라 거실이다! 르노 필랑트, 타는 순간 체급이 달라 보인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포토] 이건 SUV가 아니라 거실이다! 르노 필랑트, 타는 순간 체급이 달라 보인다

M투데이 2026-01-14 07:46:21 신고

3줄요약

[서울=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이정근 기자] 르노코리아가 브랜드 전략의 정점을 상징하는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필랑트(FILANTE)를 공개했다.

필랑트는 파격적인 외관 디자인과 함께 프리미엄 테크 라운지 콘셉트의 실내 구성, 그리고 한 단계 진화한 하이브리드 E-Tech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것이 핵심이다.

실내는 ‘프리미엄 테크 라운지’ 콘셉트를 중심으로 설계됐다. 친환경 소재를 적극 적용하고, 직관적이면서도 인체공학적인 레이아웃에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을 결합해 장시간 이동에서도 편안함과 몰입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기능 중심이 아닌, 머무는 경험 자체를 중시한 공간 구성이다.

탑승자를 감싸는 구조의 헤드레스트 일체형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시트는 동급 최고 수준의 착좌감을 목표로 설계됐다. 특히 에스프리 알핀(Esprit Alpine) 트림에는 라이팅 로고와 삼색 라인 데코가 더해져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강조한다.

전 트림에는 친환경 나파 인조 가죽이 기본 적용됐다. 앞좌석 시트 등받이 후면에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히든 포트를 마련해 실사용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633L로 넉넉하며, 뒷좌석을 폴딩할 경우 최대 2,050L까지 확장돼 대형 SUV에 버금가는 적재 능력을 확보했다.

또한 필랑트에는 동급 최대 수준인 표면적 1.1m²의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뛰어난 개방감과 밝은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2중 은(Ag) 코팅과 솔라 필름을 적용해 외부 온도 변화나 강한 햇빛에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