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2026년 글로벌 온라인 AI 보험 교육 나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보험연수원, 2026년 글로벌 온라인 AI 보험 교육 나선다

프라임경제 2026-01-13 15:21:08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보험연수원이 2026년을 글로벌 사업 원년으로 삼고 아시아 온라인 보험교육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해외 보험 교육 시장 진출은 연수원 창립 60년 만에 처음이다.

하태경 보험연수원장이 13일 열린 신년사 기자간담회에서 모두 발언 중이다. =배예진 기자

하태경 보험연수원장은 13일 신년사 기자간담회에서 "인공지능(AI) 학습 시스템을 접목한 글로벌 온라인 보험연수원으로 위상을 재정립하겠다"며 "첫 진출 국가는 베트남"이라고 밝혔다. 보험연수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베트남 보험 교육 시장에 대한 사전 조사를 진행해 수요와 성장 잠재력을 확인했다.

연수원은 DB손해보험(005830)과 한화생명(088350) 등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보험사들과 교육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다. 향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로 온라인 보험 교육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의 보험 교육 콘텐츠를 현지화해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갖춘 보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구상이다.

AI 전환에도 속도를 낸다. 보험연수원은 AI 시험출제 시스템과 AI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기반으로 AI 자회사 설립을 준비 중이다. 정관 개정 등 내부 절차를 진행했으며, 해외 AI·LMS 전문기업을 포함한 복수 기업이 투자 의향을 밝힌 상태다.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신금융 교육과 실증도 강화한다. 연수원은 올해 상반기 중 수강료를 디지털 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기술적 준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학습 성과에 따라 디지털 자산을 지급하는 '마이크로 장학금' 제도도 도입한다.

하 원장은 "보험연수원은 보험 교육기관을 넘어 AI와 디지털 자산 활용을 보험 산업 전반에 확산하고 실증하는 기관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업계와 정책 당국, 학계와 협력해 새로운 보험 패러다임 전환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