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크리에이터, ‘필코노미’ 리빙 브랜드 주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리빙크리에이터, ‘필코노미’ 리빙 브랜드 주목

한스경제 2026-01-13 15:00:19 신고

3줄요약
리빙크리에이터 실리콘 밀폐용기 ‘푸쉬락’./리빙크리에이터
리빙크리에이터 실리콘 밀폐용기 ‘푸쉬락’./리빙크리에이터

|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 개인의 감성과 취향 만족을 중시하는 '필코노미(Feel+Economy)'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주방·리빙 브랜드 리빙크리에이터 제품들이 소비자 관심을 받고 있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넘어 사용자 경험을 세심하게 반영한 제품 디테일이 소비자의 감성적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필코노미’는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이 곧 소비로 이어지는 경향을 뜻한다. 리빙크리에이터는 생활밀착형 제품들을 중심으로 살림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공간에 어울리며 감각적 즐거움을 주는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소비자 주목을 받았다.

누적 30만개 이상 판매된 리빙크리에이터의 실리콘 밀폐용기 ‘푸쉬락’은 이런 트렌드를 관통하는 대표 모델이다. 7가지 사이즈와 15가지 컬러 선택지로 냉장고와 식탁에서 시각적 재미를 부여하며 스팀홀 설계를 통해 유아식이나 국물 요리 등 다양한 식단을 전자레인지만으로 간편하게 완성하도록 도와 일상에 여유를 제공한다. 사용 후 부피를 줄일 수 있는 접이식 구조는 공간 효율과 휴대성을 향상해 밀프렙족이나 다이어터 등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자신만의 식단 루틴을 유지하게 돕는다.

무채색 일색이던 프라이팬에도 컬러를 더했다. 리빙크리에이터 세라믹 코팅 프라이팬 '요리요리'는 PFAS(과불화화합물) 우려를 불식시킨 G7 세라믹 소재를 적용해 안전한 조리 환경을 지원한다. 강력한 논스틱 성능으로 조리 과정의 수고를 덜어주는 동시에 9가지 화사한 색상 라인업으로 공간 미감을 높여주는 인테리어 요소 역할도 수행한다.

오브제 가전을 표방하는 '1도 조절 전기포트 지니'는 차, 커피, 분유 등 사용 목적에 맞춘 정교한 온도 조절과 유지 기능을 지원한다. 음소거 모드와 베이비 모드 등 실사용 상황을 고려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일상을 배려했다. 13일부터 포트·베이스 컬러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추가되며 사용자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성원중 리빙크리에이터 대표는 “살림을 단순한 노동이 아닌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즐거운 여정으로 만들고 싶다”며 “사용자의 환경에 맞춘 실용성과 감성을 바탕으로 개인화되는 글로벌 소비 흐름에 맞춘 선택지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리빙크리에이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2025년 K-수출전략품목' 라이프 부문에 선정되며 대외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리빙크리에이터는 2026년에도 주방의 감도를 높이는 신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동 반경을 전방위로 넓혀갈 계획이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