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스, PC 최적화 리뉴얼로 '쇼핑 동선 제로' 실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구구스, PC 최적화 리뉴얼로 '쇼핑 동선 제로' 실현

한스경제 2026-01-13 14:42:13 신고

3줄요약
구구스 제공
구구스 제공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구구스는 PC 및 태블릿 등 대화면 기기에 최적화된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환경)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중고명품 시장에서 온라인 거래가 확대되는 가운데, 구구스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온라인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기존 모바일 앱 리뉴얼에 이어, 이번에는 PC 이용 환경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탐색 편의성과 구매 경험을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편은 기존처럼 모바일 기준의 UX/UI를 동일 적용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PC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화면 특성에 맞춰 탐색 편의성, 정보 가독성, 접근성, 구매 동선, 상품 검색 경험 전반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뒀다.

가장 큰 변화는 PC 사용자의 시선 흐름을 고려한 '카드형 레이아웃'의 도입이다. 홈 화면 메인 영역을 병렬 구조로 재구성해, 사용자가 페이지를 여러 번 전환하지 않고도 현재 진행 중인 기획전과 혜택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단 메뉴 구조를 전면 정돈해 카테고리, 브랜드, 전국 직영 매장 정보 등 핵심 서비스로의 접근 단계를 한껏 단축했다. 이는 '쇼핑 동선의 효율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는 시간을 축소하겠다는 전략이다.

중고명품은 같은 모델이라도 보증서 유무, 컨디션, 구성품, 연식 등 조건에 따라 가치가 달라져 구매 단계에서 여러 상품을 한 화면에 비교·검토하는 경험이 특히 중요하다. 구구스는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PC 상품 리스트를 그리드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가격·브랜드·상품 상태 등 핵심 정보를 상품 이미지와 함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 배치를 정돈했다.

또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는 고해상도 이미지와 함께 상품번호, 판매 매장, 등급, 적립/결제 혜택, 배송 정보 등 구매 판단에 필요한 정보를 우측 정보 영역에 구조화해 가독성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상품 탐색부터 상세 확인, 비교·선택까지의 흐름을 PC 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다.

구구스는 이번 개편에서 반응 속도와 브라우저 호환성 등 기술적 안정성 확보에도 힘썼다. 이는 최근 구구스가 주력하고 있는 '보고구매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염두에 둔 포석으로 해석된다. PC에서 정밀하게 상품을 탐색한 뒤 매장 방문으로 이어지는 옴니채널 고객에게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구구스 관계자는 "명품은 고관여 상품인 만큼 큰 화면에서 상세 정보를 면밀히 검토하려는 수요가 여전히 높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쇼핑 환경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