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아이티센인포유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를 활용한 인공지능 전문 기술 역량(AI Platform on Microsoft Azure specializ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MS 애저를 기반으로 AI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해온 파트너사에게 주어지는 자격이다.
아이티센인포유의 AI 설계·개발·배포 역량은 물론, ‘애저 AI’ 및 ‘애저 머신러닝’ 등 MS 서비스를 활용해 기업 고객의 AI 도입을 성공적으로 지원해온 성과를 공식 입증한 결과다.
아이티센인포유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이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AI를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AI 모델 배포, 데이터 통합, 거버넌스 및 규정 준수 등 기업들이 AI 도입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아이티센인포유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라이제이션은 애저 기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구축과 운영 역량을 공식적으로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데이터와 AI를 결합한 실행 중심의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의 AI 활용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앤드류 스미스(Andrew Smith)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관리 총괄(GM)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AI 플랫폼 전문 기술 역량을 획득했다는 것은 파트너가 애저 AI 서비스 구현에 관한 차별화된 기술과 경험을 갖춘 파트너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아이티센인포유는 애저 환경에서 AI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모두 보유하고 있음을 확실히 입증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