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바르사 팬 소리 질러! 칸셀루, 바르셀로나 임대 확정… "메디컬 통과, 공식 계약 체결 임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피셜] 바르사 팬 소리 질러! 칸셀루, 바르셀로나 임대 확정… "메디컬 통과, 공식 계약 체결 임박"

인터풋볼 2026-01-13 08:30:00 신고

3줄요약
사진=로마노 인스타그램
사진=로마노 인스타그램

[인터풋볼=김은성 기자] 주앙 칸셀루가 바르셀로나에 합류한다.

바르셀로나는 1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 힐랄의 주앙 칸셀루는 바르셀로나 병원에서 메디컬 및 피지컬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이에 따라 화요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 선수로 공식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칸셀루는 포르투갈 국적의 1994년생 풀백이다. 수비수임에도 엄청난 공격력을 보유했으며, 뛰어난 킥 능력과 온더볼 능력을 바탕으로 좌우에서 모두 파괴력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자원이다. SL 벤피카에서 성장한 그는 발렌시아, 인터밀란, 유벤투스 등을 거치며 두각을 드러냈다. 2019년 맨체스터 시티로 합류한 그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 아래에서 좌측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인버티드 윙백 역할을 수행하며 2020-21시즌, 2021-22시즌 2년 연속 PFA 올해의 팀을 수상하는 등 월드클래스 풀백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감독과의 불화가 발목을 잡았다. 2022-23시즌 리코 루이스에게 주전 자리를 내주자 과르디올라 감독에게 불만을 품은 그는 구단에 이적을 요청했다. 바이에른 뮌헨, 바르셀로나 임대를 떠돈 끝에 지난 2024년 사우디아라비아의 알힐랄로 이적했으나, 시모네 인자기 감독과 불화를 겪으며 잉여 자원으로 전락했다.

사진=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사진=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결국 유럽 복귀를 추진했고, 임대로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게 됐다. 구단은 “계약식은 현지시간 오후 1시, 바르셀로나 조안 라포르타 회장 사무실에서 진행될 계획”이며 “오후 1시 30분부터는 공식 기자회견이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르셀로나는 6월까지 400만 유로(약 67억 원)의 임대료를 지불하고, 알 힐랄이 칸셀루 연봉의 1/3을 부담한다.

바르셀로나 입장에서는 분명한 호재다. 바르셀로나는 이미 지난 2023-24시즌 칸셀루를 임대하여 재미를 본 적이 있다. 당시 그는 공식전 42경기에서 4골 5도움으로 활약했고, 특히 공격적으로 크게 기여하며 바르셀로나의 우측 풀백 잔혹사를 끊어냈다.

수비진 뎁스 보강 측면에서도 긍정적이다. 현재 바르셀로나의 좌우 풀백 주전인 알레한드로 발데와 쥘 쿤데의 기량에는 의문이 없으나, 백업 자원이 마땅치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좌우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칸셀루의 합류는 바르셀로나의 리그 우승 경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2년만에 돌아온 칸셀루가 바르셀로나의 리그 우승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