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원내지도부 인선...원내운영수석 천준호·정책수석 김한규·소통수석 전용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與 원내지도부 인선...원내운영수석 천준호·정책수석 김한규·소통수석 전용기

폴리뉴스 2026-01-12 18:22:42 신고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가운데)가 12일 국회에서 우원식 국회의장을 예방, 얘기를 나누고 있다. 왼쪽은 천준호 신임 원내운영수석부대표.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가운데)가 12일 국회에서 우원식 국회의장을 예방, 얘기를 나누고 있다. 왼쪽은 천준호 신임 원내운영수석부대표.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는 12일 취임 후 첫 인선으로 천준호 의원(재선·서울 강북갑)을 원내운영수석부대표로 임명했다. 또 정책수석과 소통수석에 각각 김한규 의원(재선·제주시을)과 전용기 의원(재선·경기 화성시정)이 임명됐다.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원내 인선 관련 브리핑을 통해 "신임 원내대표단의 첫 번째 인선을 발표하겠다"며 "원내운영수석으로 천준호 의원을 임명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원내대변인직을 유임하게 됐다.

천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당 대표이던 시절 비서실장과 전략기획위원장 등을 지낸 친명(친이재명)계 인사다. 이번 원내대표 보궐선거에서 사실상 '러닝메이트'로 뛰면서 한 원내대표의 당선을 도왔다.

김 원내대변인은 "천 수석부대표는 이재명 정부와 함께 합을 맞춰 민생 회복과 경제성장, 내란종식과 헌정질서 회복, 6·3 지방선거 압승의 초석을 닦을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갖춘 적임자"라고 소개했다.

김한규, 李정부 경제·산업 정책 실현할 적임자...전용기, 李대표 때 디지털전략특보

김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추가 브리핑을 통해 "김한규 정책수석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 민주당 원내대변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했고, 경제와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높아 이재명 정부의 경제·산업 정책을 국회에서 실현할 적임자"라고 말했다.

그는 "전용기 소통수석은 전국대학생위원회 위원장, 전국청년위원장 등을 거친 청년 정치인으로 현재 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이재명 당대표 시절 디지털전략특보를 훌륭히 수행하기도 했다"며 "당내, 당청 간 원활한 소통을 이을 가교 역할을 훌륭히 해 적임자"라고 했다.

또 원내대변인을 포함한 부대표단은 유임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튿날인 오는 13일 확정된 명단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김 원내대변인은 전했다.

[폴리뉴스 안다인 기자] 

Copyright ⓒ 폴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