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냉장고를 부탁해'로 급부상한 윤남노 셰프의 새로운 비스트로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흑백요리사', '냉장고를 부탁해'로 급부상한 윤남노 셰프의 새로운 비스트로는?

바자 2026-01-12 18:06:18 신고

3줄요약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새롭게 오픈할 윤남노 셰프의 비스트로는?
  • 비스트로 노뜨르에서 선보일 신선한 메뉴는 무엇?

〈흑백요리사〉와 〈냉장고를 부탁해 2〉로 대세 셰프 반열에 오른 셰프 윤남노. 물 들어올 때 노를 젓지 못해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남겼더 그가 마침내 새로운 행선지를 공개했다. 그가 선택한 곳은 ‘비스트로 노뜨르(Bistro Nottre)’. 프렌치 디시 위에 자신만의감각을 더해온 그는, 이번엔 한층 가볍고 유연한 비스트로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보인다.


SNS 스토리를 통해 깜짝 공개한 첫 메뉴 중 하나는 ‘루바브 프로마쥬 블랑(Rhubarb Fromage Blanc)’. 프랑스식으로 완성한 아주 가볍고 산뜻한 디저트다. 상큼한 루바브 콤포트와 크리미하지만 요거트보다 덜 신 프로마쥬 블랑의 조합이 중심을 잡고, 입 안에서는 산미와 부드러움이 균형있게 느껴질 것.


특히 이 디저트는 배의 식감이 중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스토리 하단에 '탱크 보이' 이미지를 덧붙여 궁금증을 자아낸 것. 탱글한 얼음 식감과 시원한 배 맛으로 사랑받던 아이스크림 ‘탱크보이’에서 영감을 받아, 배 특유의 청량한 결을 디저트로 옮겨왔다. 여기에 살짝 더해진 후추는 단맛을 조용히 배가시키며, 전체적인 풍미를 한층 입체적으로 만들어 준다. 식재료로 살짝 공개된 ‘후추와 배’는 이번 메뉴의 방향성을 암시하는 키워드이기도!


2021년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디핀 옥수'에서 근무한 윤남노 셰프

2021년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디핀 옥수'에서 근무한 윤남노 셰프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셰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윤남노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셰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윤남노

윤남노 셰프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레스토랑 ‘디핀’에서 헤드 셰프로 근무하며 자신만의 색을 다져왔다. 재료의 본질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위트 있는 해석을 더하는 그의 요리는 꾸준히 주목을 받아왔고, 그 결과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셰프 부문 수상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


새로운 출발선에 선 윤남노 셰프. 디핀 옥수에서 그의 손맛을 아직 경험해 보지 못했다면, ‘비스트로 노뜨르’라는 이름 아래 펼쳐질 그의 다음 스텝과 메뉴들을 놓치지 말것.

관련기사

Copyright ⓒ 바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