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2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455회는 산속 오두막에서 ‘두 집 살림’을 꾸리는 강원 인제의 특별한 일상부터 배우 이필모가 추천하는 종로의 밥집, 원조 아이돌 그룹 소방차 출신 이상원의 탈퇴 이후 이야기를 담은 ‘인생’ 파일까지 사람 사는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끈다.
여기에 하루 최대 6000개를 만들어내는 뚝배기 제조 현장의 뜨거운 작업 현장을 따라가는 ‘신(新) VJ특공대’와 노르웨이 국제부부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아이러브코리안’까지 더해져 먹거리·사연·현장·생활을 두루 담은 알찬 구성으로 채워진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추어탕., 돌솥비빔밥 / jijangi-shutteerstock.com, 픽사베이
이번 코너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인제읍에서 산 중 오두막에 터를 잡고 두 집 살림을 꾸리는 이야기를 따라간다. 인제의 자작자작식당과 박인환문학관이 함께 소개되며, 지역의 풍경과 생활의 결을 더한다.
배우 이필모가 추천한 서울특별시 종로구의 한국관을 찾는다. 종로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추어탕과 돌솥비빔밥 등 든든한 한 끼 메뉴가 소개된다.
원조 아이돌 그룹 소방차 출신 이상원의 탈퇴 이후 이야기를 조명한다. 방송은 그의 근황과 삶의 변화를 따라가며, 그 시절을 기억하는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낼 예정이다.
경기도 여주시에서 하루 최대 6000개의 뚝배기가 만들어지는 제조 현장을 밀착 취재한다. 여주의 오학 감자탕 본점과 불에 강한 뚝배기 제작 공장이 함께 소개되며, 뚝배기가 완성되는 과정과 현장의 열기를 전한다.
노르웨이 국제부부 김혜련·스테펜 부부의 일상을 담는다. 서로 다른 문화 속에서 살아가는 부부의 하루를 통해 생활 속 공감 포인트를 전할 예정이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