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오년 1호 그룹 ‘알파드라이브원’ 시동→질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병오년 1호 그룹 ‘알파드라이브원’ 시동→질주

스포츠동아 2026-01-12 17:16:32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 | 웨이크원

사진제공 | 웨이크원


[스포츠동아 장은지 기자] 병오년 ‘붉은 말’의 기운을 받은 ‘올해의 1호 그룹’이 탄생했다.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던 엠넷 ‘보이즈2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알파드라이브원(ALPHADRIVE1)이 12일 데뷔했다.

‘케이(K)팝 최정상을 향해 질주한다’는 모토를 내세운 알파드라이브원은 ‘보이즈2플래닛’ 방영 당시 압도적 득표를 얻으며 실력을 검증받은 멤버들이 주축을 이룬다. 방송 초반부터 부동의 1위로 데뷔에 성공한 상원,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며 2위를 기록한 안신, 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씬롱, 상현 등 8인조로 구성됐다.

사진제공 | 웨이크원

사진제공 | 웨이크원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다져진 ‘성장 서사’를 매개로, 글로벌 팬덤의 결집력 또한 ‘최고조’에 달한 만큼 이들은 시작과 동시에 ‘꽃길’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선공개 곡 ‘포뮬러’(FORMULA)는 공개 하루 만에 150만 뷰, 1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파급력을 입증했다.

이들의 등장과 맞물려 초동(1주일간 음반 판매량) 등 다양한 기록 수립에도 자연스레 관심이 쏠리기 마련. 직계 선배 그룹인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 초동 182만 장을 판매하며 역대 최고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사진제공 | 웨이크원

사진제공 | 웨이크원

병오년 ‘1호 데뷔 아티스트’란 수식어를 얻게된 알파드라이브원은 워너원→제로베이스원으로 이어지는 ‘엠넷 오디션 그룹 흥행 계보’를 잇는 그룹으로서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들은 정식 데뷔일이던 12일 서울 용산구에서 대규모 쇼케이스를 열고 첫번째 앨범 ‘유포리아’(EUPHORIA)를 공개하기도 했다. 선공개 곡 ‘포뮬러’가 이들의 폭발적인 질주 본능을 담아냈다면 이날 실체를 드러낸 타이틀곡 ‘프릭 알람’(Freak Alarm)은 마침내 하나가 되어 깨어난 알디원의 존재감을 ‘첫 알람’에 비유해 표현해냈다.

데뷔 음반에는 이들 곡 외에도 폭발적 베이스와 다층적 사운드 전개가 매력적인 ‘로우 플레임’, 팬덤과 함께 데뷔를 축하하는 기념곡 ‘시나몬 셰이크’ 등 6곡이 수록됐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