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한남, 명희숙 기자) 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ALD1)이 케이팝의 새로운 기준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알파드라이브원(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은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데뷔 앨범 ‘EUPHORIA’(유포리아)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지난해 9월 방송된 Mnet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전 세계 팬 투표로 탄생한 K팝 그룹이다. 그룹명 ALPHA DRIVE ONE은 최고를 향한 목표(ALPHA), 열정과 추진력(DRIVE), 하나의 팀(ONE)을 뜻하며, 무대 위에서 ‘K-POP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겠다는 강렬한 포부를 담고 있다.
이날 알파드라이브원 멤버들은 남다른 포부를 밝히며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리오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하루도 빠짐없이 연습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준서는 "알파드라이브원이 케이팝 질주의 아이콘으로 불렸으면 좋겠다. 최고를 향해 끊임없이 질주하는 멋진 그룹이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골절 부상으로 인해 목발을 짚고 참석한 아르노는 "케이팝의 상징이 되고 싶다. 케이팝 퍼포먼스로 전 세계서 활약하는 선배님들을 보며 꿈을 키웠다. 선배님들처럼 케이팝 역사를 만들어가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으며, 리오 역시 "케이팝의 시선집중이 되고 싶다. 많은 분들에게 저희를 알리고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다"고 말했다.
안신은 "8명의 기세를 하나로 무한질주하면 저희만의 원팀 파워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고, 이어 씬롱은 "케이팝의 새로운 공식이 되고 싶다. 케이팝 하면 알파드라이브원이 떠오르면 좋을 것 같다"며 "믿어주신 팬들에게 증명해 보이고 싶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상원은 "케이팝의 새로운 길을 만들고 싶다. 선공개곡에 '길을 만들고'라는 가사가 있는데, 그 가사처럼 케이팝의 저희만의 길을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고, 건우 역시 "케이팝의 신드롬이 되고 싶다. 저희의 음악과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신드롬을 일으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골절 부상을 입은 아르노는 "수백 수천 번 연습한 곡을 드디어 들려드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정말 열심히 연습했는데 무대를 못 보여드려서 아쉽다. 멤버들과 팬들에게도 미안한 마음이 있다. 빠르게 나아서 8명이 춤추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이에 리오는 "아르노의 빈 공간이 너무 크다. 첫 데뷔인데 소중한 멤버가 함께 무대를 하지 못해 다들 아쉬워하고 있다. 빠른 시일 내 함께할 수 있도록 옆에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다"며 아르노의 어깨를 감싸 안았다.
이어 워너원과 제로베이스원 등 오디션이라는 같은 서사를 지닌 이들은 "워너원, 제베원 선배님들 너무 존경하는 선배님들"이라고 존경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어 상원은 "선배님들이 닦아놓으신 길에 누가 되지 않도록 저희만의 색을 가득 담아 끊임없이 멋지게 성장하는 팀이 되자고 했다. 그런 모습을 꼭 보여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상현 또한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저희를 알리고 빠지게 만드는 게 목표"라며 "이번 활동으로 괴물 신인이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했다. 이어 안신은 "올해 신인상을 받고 싶다. 데뷔 후 한 번만 받을 수 있어서 그 순간을 함께한다면 영광일 것"이라고 목표를 공개했다.
한편, 미니 1집 ‘유포리아’는 각자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여덟 멤버의 여정이 하나의 팀으로 완성되는 희열의 순간을 담는다. 긴 준비 끝에 맞이한 시작의 감정과 벅찬 희열(EUPHORIA)을 알파드라이브원만의 에너지와 서사로 풀어낸다.
타이틀곡 ‘FREAK ALARM(프릭 알람)’은 마침내 하나가 되어 깨어난 알파드라이브원의 존재감을 ‘첫 알람’에 비유해 표현한 곡이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박나래, '오열 녹취록'에 흔들리는 여론…'주사이모'가 복귀 관건?
- 2위 '44kg' 쯔양, '최대 노출' 드레스 공개…"전날부터 굶어, 쓰러질 듯"
- 3위 '맥심 완판녀' 김이서, 결혼+출산 후 한국 떴다…근황 공개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