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키운 군 교육’…파주 세경고 국방부 인성교육 우수학교 선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사람을 키운 군 교육’…파주 세경고 국방부 인성교육 우수학교 선정

경기일보 2026-01-12 16:53:57 신고

3줄요약
파주 세경고등학교가 국방부 주관 ‘군 특성화 고등학교 지원사업’ 평가에서 인성교육 분야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세경고 제공
파주 세경고등학교가 국방부 주관 ‘군 특성화 고등학교 지원사업’ 평가에서 인성교육 분야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세경고 제공

 

파주 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가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특성화 고등학교 지원사업’ 평가에서 인성교육 분야 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최근 국방부는 전국군특성화고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원사업평가에서 세경고를 인성분야 우수학교로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단순히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넘어 투철한 군인정신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예비 부사관을 길러내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평가다.

 

세경고는 지난해 육·해·공군 및 해병대 부사관 시험에서 총 2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냈다.

 

이런 배경에는 세경고의 군특성화반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과과정이 크게 영향을 미쳤다.

 

미래자동차학과 등을 군특성화반으로 운영 중인 세경고는 일반적인 교육과정을 넘어선 특화된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병행해 나라사랑 안보 체험, 리더십 함양 캠프, 군 예절 및 제식 교육 등 예비 군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체계적으로 지도했다.

 

특히 학생들이 임관 후 군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전우들과 화합하며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공동체 의식’과 ‘책임감’ 배양에 교육의 방점을 뒀다. 이는 학생들이 기술적 역량뿐만 아니라, 군 간부로서 필수적인 내적 단단함을 갖추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장계홍 교장은 “군 특성화 교육의 핵심은 첨단 기술을 다루는 능력과 더불어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마음가짐을 갖추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방을 책임질 믿음직한 기술 인재, 가슴이 따뜻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인성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