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찾은 올해의 첫 월드와이드 크루즈, '아이다디바(AIDAdiva)'호 부산항 신규 입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부산시] 부산 찾은 올해의 첫 월드와이드 크루즈, '아이다디바(AIDAdiva)'호 부산항 신규 입항

더포스트 2026-01-12 15:04:00 신고

3줄요약

▲ 아이다디바(AIDAdiva)호 사진 ※ 선사제공

부산시(시장박형준)는월드와이드크루즈인'아이다디바(AIDAdiva)'호가오늘(12일)오전8시부산항에신규입항한다고밝혔다.부산을찾은올해의첫월드와이드크루즈선이다.

‘월드와이드 크루즈’는 전 세계 주요 항만을 연결해 여러 대륙과 국가를 순회하는 대규모 크루즈 여행 상품으로,아이다디바호는2천여 명의 승객을 태우고 올해 부산항에 처음 입항한다.

월드와이드 크루즈선의 입항은 동북아 노선 위주로 형성된 부산의 기존 크루즈 운항 구조 속에서,노선 다변화를 보여주는 사례로 그 의미가 있다.

아이다디바호는독일선사'아이다크루즈(AIDACruises)'사의6만9천톤급선박으로,지난해(2025년)11월20일독일함부르크항을출발해캐나다,미국,포르투갈,일본,대만등을133일간의일정으로운항중이다.

앞서 들렀던 항만(전항지)인 미국 호놀룰루에서1월1일 오전2시 출발해 오늘(12일)오전8시에 부산항에 입항하고,같은 날 오후6시 일본 도쿄를 향해 출항한다.

이번크루즈승객2천여명은부산도심과주요관광지를방문할예정이며,승객들은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등유럽국적승객들이다수인것으로알려졌다.

해당 크루즈 승객들은 범어사,해동용궁사,감천문화마을,자갈치 시장 등 부산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시는'아이다디바'호의부산첫입항을환영하는의미를담아오늘(12일)오전9시부산항북항크루즈터미널에서크루즈신규입항기념환영행사를연다.행사는기념패전달과전통공연으로구성되며,터미널내부는보안구역인관계로비공개로진행된다.

▲[기념패 전달]시는 크루즈에 승선해 선사 관계자에게 기념패를 전달하고,▲[전통 공연]북항 크루즈 터미널에서는 오전9시부터10시30분까지90분간,부산을 방문하는 승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케이팝(K-POP)댄스,전통 악기,전통 무용 공연 등이 펼쳐진다.

한편,지난해(2025년)에는크루즈관광활성화에힘입어다수의크루즈선이부산항에입항하며유의미한성과가나타났다.

시는 지난해(2025년)대형 크루즈선인 엠에쓰시(MSC)벨리시마호의 준모항*운영 체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국제크루즈 모항 도시’로 첫걸음을 뗐고,기항지 관광 콘텐츠 확장과 수용태세 개선에 힘썼다.

*준모항:기항지(배가 목적지로 가는 도중에 잠시 들르는 항구)에서 일부 승객이 승·하선을 진행하는 형태로,출발과 도착이 모두 이루어지는 모항과 단순 관광 일정만 소화하는 기항지의 기능이 결합된 운항 모델

시는이러한흐름을이어,글로벌크루즈관광도시로자리매김하기위해올해도모항기반조성,기항지관광활성화와관광객편의제공을중심으로크루즈관광활성화사업을추진해나간다는계획이다.

한편,올해(2026년)중국발크루즈선입항이전년도8항차에서173항차로늘며,부산항에총420항차90만여명의관광객이찾을것으로전망된다.

박형준시장은“신규월드와이드크루즈선의부산입항을적극환영하며,부산항을찾은크루즈관광객여러분께진심으로감사의말씀을드린다”라며,“우리시는앞으로도차별화된기항지관광콘텐츠발굴과관광기반(인프라)개선을통해크루즈관광객들이글로벌관광허브도시부산의매력을충분히체감하고,부산을다시찾고싶은도시로느낄수있도록역량을집중하겠다”라고전했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