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급속 충전 인프라(CPO) 기업 채비가 업계 최초로 전기차 충전 리워드 서비스인 '번개'를 선보이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섰다. 12일 채비는 자사 충전 서비스 이용 시 크레딧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번개 리워드 서비스를 새롭게 런칭했다고 밝혔다.
채비 집중형 충전소. / 채비
번개는 채비가 운영하는 급속 충전소 이용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립할 수 있다. 우선 전국 채비 급속 충전기에서 1회 10kWh 이상 충전 시, 충전소별로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의 번개가 지급된다. 지급 수량은 충전소의 위치와 이용 패턴 등을 고려해 차등 적용되며, 이용자는 채비 앱 내 '충전소 지도'에서 번개 필터를 적용해 리워드 지급 여부와 개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충전 외에도 다양한 적립 경로를 마련했다. 채비 앱에서 5만 원 이상 크레딧을 구매하거나, 복합충전문화공간인 채비스테이(안양평촌점 제외)에서 크레딧으로 3천 원 이상 결제할 경우에도 리워드가 제공된다.
또한, 채비는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무료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채비 앱에서 매일 진행되는 O/X 퀴즈에 참여하면 ID당 1개의 번개를 받을 수 있으며, 적극적인 이용 고객에게는 랜덤으로 무료 번개를 추가 지급하는 등 진입 장벽을 낮추고 혜택을 늘렸다.
채비 번개 리워드 론칭 이미지. / 채비
적립된 번개는 채비 크레딧으로 전환해 전기차 급속 충전 비용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 주요 거점 7곳(강남서초, 성수, 홍대, 둔촌, 신월, 마포성산, 안양평촌)에 위치한 채비스테이 내 F&B 매장에서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채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충전 인프라 제공을 넘어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기 위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리워드 프로그램 강화와 채비스테이 확장 등 질적 혁신을 통해 국내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충전 라이프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더 많은 자동차 관련 소식은 모빌리티 전문 매체 '카앤모어'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