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인재개발원, AX 기반 ‘살아있는 학습 생태계’ 구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우정인재개발원, AX 기반 ‘살아있는 학습 생태계’ 구축

이뉴스투데이 2026-01-12 12:00:00 신고

3줄요약
박태희 우정인재개발원장이 지난해 AI 연구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 자리에서 ‘EduAIX’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우정인재개발원]
박태희 우정인재개발원장이 지난해 AI 연구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 자리에서 ‘EduAIX’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우정인재개발원]

[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우정인재개발원은 올해 전 직원들에 대한 인공지능 전환(AX) 교육을 확대해 변화와 혁신에 준비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우정인재개발원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2026년 AX 교육혁신 프레임워크와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우선 우정인재개발원은 올해 모든 신규자 교육에 AI 활용을 도입한다. 기초→실습→활용으로 이어지는 3단계 신규 AI 교육과정이 진행되는 것이다.

찾아가는 AI 현장교육’을 확대해 현업에 AI 적용을 지원하고 AI 활용 과정에서 정보보안, 콘텐츠 검증, 저작권·개인정보 보호 등 운영 기준도 더 정교화해 교육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정인재개발원은 AX 교육 확대로 직원들의 AI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열린 ‘AI 연구 성과 발표회’에서는 교육 분야의 AI 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 성과가 공유됐다. △AI 기반 스마트 교육과정 설계 및 콘텐츠 개발 △교육평가 데이터 시각화 △AI를 활용한 보험 신상품 교육 및 마케팅 전략 도출 사례 등이 소개됐다.

발표회에서 박태희 원장은 “에듀엑스(EduAIX) 특강을 통해 기존 PDF·PPT 중심 교육자료를 AI 기반 웹페이지 형태로 전환해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한 살아있는 학습 생태계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EduAIX는 ‘Education(교육)+AI(인공지능)+eXperience(경험)’를 통합한 우정인재개발원의 교육 채널이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