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이름 단 첫 상조… 웅진프리드라이프, 5년 만에 전면 개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웅진 이름 단 첫 상조… 웅진프리드라이프, 5년 만에 전면 개편

투데이신문 2026-01-12 11:13:50 신고

3줄요약
[사진=웅진프리드라이프]
[사진=웅진프리드라이프]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 편입 이후 처음으로 상조 서비스 전면 개편에 나섰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5년 만에 상조 상품 라인업을 새롭게 정비한 ‘웅진프리드360·450·54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웅진’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적용한 상조 서비스로, 그룹의 신뢰도와 프리드라이프의 장례 전문성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웅진프리드360’은 합리적인 가격에 핵심 서비스만 담은 에센셜 상품으로 의전관리사 2명과 수의, 상복 8벌을 제공한다. ‘웅진프리드450’은 서비스와 품질의 균형을 강조한 스탠다드 상품으로 의전관리사 4명, 명품 수의, 상복 10벌을 제공한다. 최상위 상품인 ‘웅진프리드540’은 의전관리사 5명, 특 명품 수의, 상복 20벌과 함께 꽃제단 지원금 30만 원이 포함된 프리미엄 상품이다.

모든 상품에는 장례전문 의전팀 파견을 비롯해 수의와 관(봉안함)을 포함한 50여 종의 장례용품, 고인 전용 리무진과 장의 버스가 공통 제공된다. 장례 이전에도 장지 컨설팅과 행정 절차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유족 심리 치유와 유품 정리 서비스도 포함됐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가장과 사회장 등 다수의 공적 장례에 참여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상조 시리즈에는 이러한 VIP 의전 노하우와 장례 전문성이 집약됐다는 설명이다.

상조 가입 고객은 건강검진, 리조트, 반려동물 돌봄, 홈케어 등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플랫폼 서비스도 멤버십 우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웨딩, 돌잔치, 수연, 크루즈 여행, 어학연수, 홈인테리어, 장지 서비스 등으로의 전환 서비스도 확대됐으며, 혈당 홈케어와 시니어 모니터링 서비스도 새롭게 추가됐다.

제휴사 결합상품인 ‘웅진프리드60·80·100’도 함께 운영한다. 상조 가입과 동시에 가전·가구·통신 등 제휴 상품을 이용할 경우 가입 구좌에 따라 최대 400만 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만기 완납 후 장례 및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납입금 100% 환급도 가능하다.

문호상 대표이사는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최고 수준의 VIP 의전 역량과 장례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라며 “상조를 넘어 여행, 웨딩, 시니어 케어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고객의 삶 전반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