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기온이 흔든 겨울 아우터 시장···패션家, ‘가벼움’으로 승부 본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상기온이 흔든 겨울 아우터 시장···패션家, ‘가벼움’으로 승부 본다

이뉴스투데이 2026-01-12 09:50:36 신고

3줄요약
(왼쪽부터)NBA ‘에센셜 경량 베이직 다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반슬리 다운 숏패딩’, 뉴발란스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 [사진=한세엠케이]
(왼쪽부터)NBA ‘에센셜 경량 베이직 다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반슬리 다운 숏패딩’, 뉴발란스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 [사진=한세엠케이]

[이뉴스투데이 한민하 기자] 이상기온으로 겨울철 기온 변동 폭이 커지면서 아우터 소비 기준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혹한 대비에 초점을 맞춘 헤비 아우터 중심의 선택에서 벗어나, 큰 일교차와 다양한 활동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량·실용형 아우터로 수요가 이동하는 모습이다.

특히 가벼운 착용감과 효율적인 보온 구조를 갖춘 숏패딩이 도심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대안으로 부상하며, 올 겨울 아우터 시장의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패션 브랜드들이 겨울 시즌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숏패딩 라인업을 확대하며 겨울 아우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한세엠케이의 어센틱 캐주얼 브랜드 NBA는 겨울 시즌을 맞아 숏패딩 아이템 ‘에센셜 경량 베이직 다운’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겨울철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기능성과 활용도를 강화한 스트릿 무드의 데일리 아우터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폭넓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에센셜 경량 베이직 다운에는 패커블 디자인을 적용해 안쪽 주머니에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으며,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을 모두 고려했다. 내구성이 우수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경량성을 높였고, 스탠드 넥 형태와 투 레이어 구조를 통해 목과 상체를 가볍게 감싸는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테크니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시그니처 다운 스타일인 ‘반슬리 다운 숏패딩’을 출시하며 기능형 아우터 라인업을 강화했다. 

해당 제품에는 디스커버리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규 기능성 소재 ‘히트코어 축열 안감’을 적용해 경량성과 보온성을 끌어올렸다. 착용과 동시에 빠르게 온기를 전달하는 구조로 한겨울 야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 역시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으로 아우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은 초경량 7데니어 원사와 다운프루프 기능이 보완된 7CELL코팅 원단을 활용한 제품이다. 충전재는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로, 이는 필파워 700+의 복원력과 보온성을 자랑한다.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던 이 제품은 시즌 메인 컬러인 라이트 그레이 제품을 중심으로 현재까지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