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기차 급속 충전 인프라(CPO) 기업 ‘채비’가 업계 최초로 전기차 충전 리워드 서비스 ‘번개’를 도입했다.
채비는 ‘번개’ 출시를 통해 고객 경험 기반의 충전 서비스 차별화를 추진, 전기차 이용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플랫폼 내 체류 경험 확대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채비 급속 충전소는 물론 채비스테이 매장, 앱 내 크레딧 구매 시 즉시 적립이 가능해 리워드 체감도를 높였다.
적립 구조는 활동 유형별로 차등 설정됐다. 채비 급속 충전소에서 1회 10kWh 이상 충전 시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의 ‘번개’가 지급되며, 충전소 위치 및 이용 패턴을 반영해 차등 적용된다. 고객은 채비 앱 ‘충전소’ 지도에서 ‘번개’ 필터를 통해 지급 충전소 및 지급량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충전 외 소비 활동에서도 리워드가 적용된다. 전국 7개 거점에서 운영 중인 복합충전문화공간 채비스테이(안양평촌점 제외)에서 크레딧으로 3천 원 이상 결제할 경우, 또는 채비 앱에서 5만 원 이상 크레딧을 구매·자동충전·선물하기로 이용해도 ‘번개’가 지급된다. 채비는 이를 통해 충전뿐 아니라 소비 활동 전반에 대응하는 보상 체계를 구축했다.
무료 적립도 지원한다. 채비 앱에서는 매일 O/X 퀴즈 참여 시 ID당 1개의 ‘번개’가 지급되며 서비스 사용 빈도에 따른 랜덤 무료 ‘번개’ 지급도 진행된다. 적립된 크레딧은 24시간 이내 전환되고 충전비 결제 및 채비스테이 내 F&B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채비스테이는 강남 서초, 성수, 홍대, 둔촌, 신월, 마포성산, 안양평촌 등 서울·수도권 7개 거점에서 운영 중이며 충전 대기 시간 활용을 위한 업무·휴식 기반 공간으로 기능하고 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