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 홍보영상, 국내 광고제 2관왕 달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울관광 홍보영상, 국내 광고제 2관왕 달성!

투어코리아 2026-01-12 08:29:44 신고

3줄요약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관광재단 제공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Absolutely in Seoul’이 국내 대표 광고제 2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2일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에 따르면 글로벌 K팝 아티스트인 제니(JENNIE)와 함께한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Absolutely in Seoul’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특별부문(글로벌 캠페인) 금상을,  ‘2025 서울영상광고제’ 제작부문(연출)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돼 캠페인의 파급력과 우수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총 800여 편의 캠페인이 출품되어 역대 최고 수준의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재단은 글로벌 캠페인 부문에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전 세계적인 한류의 인기를 실제 서울 방문 수요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Absolutely in Seoul’ 캠페인은 글로벌 파급력을 보유한 제니가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통합 조회수 6.1억 뷰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총 50개 국가에 NBC유니버설 채널을 통해 TV광고를 송출, 1억 회 이상의 노출 효과를 냈다. 

또한 뉴욕, 멜버른, 상하이, 쿠알라룸푸르, 일본 등 주요 해외 도시의 옥외광고를 통해 전 세계에 서울의 매력을 확산시킨 점이 수상의 결정적인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서울영상광고제’에서는 제작(CRAFT) 분야 연출 부문에서 재단 최초로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로 2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최대의 영상광고제로, 광고계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와 네티즌 및 광고인들의 대규모 투표, 그리고 수만 건의 심사평을 집계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Absolutely in Seoul’ 캠페인 영상은 한 편의 영화와 뮤직필름과 같은 서사적 스토리텔링을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모델 캐스팅부터 세트, 음향, 촬영 기법 등 전체적인 연출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한 캠페인이 국내 유수 광고제에서 2관왕을 달성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이 ‘꼭 방문하고 싶은’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 세계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서울관광 캠페인을 게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