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 요리사' 물 들어왔는데 저을 노가 없는 셰프 총 모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흑백 요리사' 물 들어왔는데 저을 노가 없는 셰프 총 모음

에스콰이어 2026-01-11 11:51:16 신고

3줄요약

‘아재 맹수’, 임성근

모두가 〈흑백요리사〉 시즌 2의 주역은 이 사람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오만가지’의 명장면을 남긴 셰프 임성근은 사실 현재 운영 중인 식당이 없다. 그래서 노 대신 손을 젓고 있다. 특히, 유튜브. 임성근 셰프가 방송 전부터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 ‘임짱 TV’는 최근 구독자 수가 30만 명대에서 80만 명대로 급증하며, 몸소 화제의 중심임을 입증하고 있다. 〈흑백요리사〉에서 보여준 쿨하고 대담한 모습들 덕분에 ‘아재 맹수’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과 〈유퀴즈〉 등의 프로그램 출연 확정 소식이 들리면서 많은 사람의 기대를 받고 있는 그는 곧 ‘노’가 생길 예정이다. 짜글이와 갈비를 메인으로 하는 식당이라고 하니 궁금한 ‘똥손이들(유튜브 구독자 애칭)’은 꼭 파주 심학산을 방문해보자.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윤남노 셰프는 〈흑백요리사〉 시즌 1 출연 이후 팬들 사이에서 독특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다. 방송 속 솔직하고 열정적인 모습 덕에 어쩌면 〈흑백요리사〉 팬들로부터 가장 귀여움을 받고 있는 셰프. 호탕한 웃음과 긴장하면 말끝이 흐려지는 습관을 지닌 그는 〈흑백요리사〉 이전,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 4에도 참여한 적이 있으나 본선 진출 전 아쉽게 탈락했다. 원래 일식이 주전공이었으나, 갑자기 프랑스 음식의 매력에 빠져 양식으로 돌렸다고 한다. 그는 현재 ‘노’가 없다. 최근까지 헤드 셰프로 소속되어 있던 레스토랑 ‘디핀옥수’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현재는 잠시 숨을 고르며, 새로운 비스트로를 준비 중이라고 밝힌 상태다. 그 사이 유튜브 채널 ‘윤남노포’와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꾸준히 출연하며 방송에서도 열심히 활동할 예정이다.




‘나야, 재도전’, 최강록

‘노 버린 셰프’로 유명한 그는 이미 한 차례 정상에 섰던 베테랑이다.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 2의 우승자이기도 한 최강록은 〈흑백 요리사〉 시즌 1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시즌 2에서는 히든 백수저로 등장해 다시 주목받았다. 내향형 요리 천재인 그는 만화 ‘미스터 초밥왕’을 계기로 요리를 시작했다. 한국외국어대학을 중퇴하고 일본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에서 요리를 공부한 그는 정호영 셰프와 선후배 사이다. ‘최강록이 조리면 아무도 이길 수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조림 요리의 대가다. 그래서 붙은 별명이 ‘조림핑’. 그가 운영했던 ‘식당 네오’는 시즌 1 종영 후 예약이 폭주했지만, 2024년 말 문을 닫았다. 폐업 이후, 〈주관식당〉,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해왔다. 〈흑백 요리사〉 시즌 2의 종영을 앞둔 지금, 넷플릭스에서 1월 12일 공개하는 〈식덕후〉를 통해 한 번 더 최강록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