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6] LG전자, 올레드 TV부터 홈로봇까지 CES 현지 호평 이어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ES 2026] LG전자, 올레드 TV부터 홈로봇까지 CES 현지 호평 이어져

아주경제 2026-01-11 10:16:51 신고

3줄요약
CES 2026에서 공개한 LG전자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 W6가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CES 2026 LG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초슬림·초밀착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 AI W6’ 28대로 구성된 초대형 오브제가 관람객들을 맞이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LG전자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 LG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초슬림·초밀착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 AI W6’ 28대로 구성된 초대형 오브제가 관람객들을 맞이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 기간 중 현지 매체들에게 잇따라 호평 받으며 이목을 끌었다고 11일 밝혔다.

유력 IT매체인 '엔가젯'은 "올해 CES 2026에서 많은 TV를 봤지만 LG 올레드 에보 W6처럼 발걸음을 멈추게 한 제품은 없었다"며 LG 올레드 에보 W6를 '최고의 TV(Best TV)'로 꼽았다. 
 
IT매체 '지디넷' 역시  올레드 에보 W6에 대해 "CES 2026에서 단연코 주목 받은 제품"이라고 찬사했고 '씨넷'은  "전시회 전체에서 가장 인상적인 TV 중 하나"라고 극찬하기도 했따. 
 
CES 2026에서 처음 선보인 'LG 마이크로 RGB 에보'도 글로벌 미디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리뷰드닷컴'은 "풍부하고 생생한 색감과 놀랍도록 아름답고 밝은 화질을 제공한다"며 이 제품을 '최고의 테크 제품'으로 선정했다.

세계 최초 투명·무선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CES 2026 주관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최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CTA로부터 스마트홈 분야 혁신상을 수상한 LG 클로이드도 찬사가 이어졌다. 앞서 CTA는 "상황 인식 기술과 사용자의 일상 패턴 학습을 통해 별도의 지시 없이도 적절한 가사 작업을 능동적으로 수행한다"며 "사용자의 가사 노동 시간을 줄여주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로봇"이라 호평했다. 
 
글로벌 IT매체 디지털트렌드 "CES 2026에 등장한 많은 로봇 가운데 클로이드가 가장 화제가 됐다"며 "다양한 LG 가전제품과 상호작용하며 집안을 관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LG전자의 전장 기술도 CES 2026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LG전자 '인공지능(AI) 기반 차량용 솔루션'이 CTA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전면유리에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운전석 전체로 인터페이스를 확장한 '디스플레이 솔루션' △운전석과 조수석에 비전 AI를 적용해 시선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비전 솔루션' △AI 큐레이션으로 콘텐츠, 영상통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등 차별화된 편의 기능으로 세간의 관심을 끌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