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윤지 시어머니' 김영임 "남편 이상해, 손찌검 하려고…아들이 말려" (동치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종합] '김윤지 시어머니' 김영임 "남편 이상해, 손찌검 하려고…아들이 말려" (동치미)

엑스포츠뉴스 2026-01-11 07:12:01 신고

3줄요약
MBN 방송화면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국악인 김영임이 힘들었던 결혼생활을 언급했다.

10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욱하다 골로 갈 뻔했다'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김영임은 "어르신들을 29살부터 모시고 살면서 저만 그런 게 아니라 우리 나라 가정을 갖고 있는 여성들은 거의 다 그렇다. 저는 (이상해 씨가) 장남이니까 모든 걸 제가 다 해야 했다. 그런 책임감이 맏며느리로서 있는 거다. 말도 못하고, 친정에 가서 말하면 '결혼하지 말라고 했잖아'라고 얘기하니까 부부싸움을 해도 친정에 못 가고 이랬다. 정말 많은 걸 참아야 했다"고 힘겨웠던 시집살이와 결혼생활에 대해 얘기했다.

그러면서 "너무 속으로 쌓았던 것 같다. 그게 50살에 터지기 시작했다. 처음 시작이 잠이 안 왔다. 그 다음에 음식을 거부한다. 48kg였는데 40kg가 나갔다. 몇 달 사이에 빠지더라. 공연 스케줄은 다 잡아놨는데 노래가 안 나와서 할 수가 없었다"며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 이상을 경험했다고 고백했다. 



이후 정신과에서 치료를 받은 그는 미국으로 요양을 하러 갔다고. 그러나 남편과 시어머니가 미국에 오면서 다시금 스트레스 받는 상황을 맞닥뜨렸다. 

그는 "미국에는 박스 같은 걸 밖에 못 내놓게 한다. 벌금을 문다. 그때 우리 시어머니가 잠깐 미국에 와서 계셨다. 아들이 나가면서 '이거 치우지 마세요' 이러고 갔는데 우리 어머니가 애가 학교 가기 전에 밖에 내놓은 거다. 아들이 나가다가 할머니한테 화를 냈다. 그때부터 (시어머니가) 저한테 화를 내는 거다. 저는 몸도 너무 안 좋았고 그래서 '우성이한테 할 말을 왜 저한테 하냐'고 했더니 남편이 안에서 있다가 딱 나오더니 난리가 났다"고 회상했다.

이어 "우리 아들이 학교를 가다가 큰소리가 나니까 돌아왔다. 우리 남편이 탁 손을 올린 거다. 우리 아들이 아빠 손을 딱 잡고 '이러시면 안 되죠. 엄마는 잘못한 게 없어요. 아버지, 엄마가 아파요' 이랬다"면서 아들이 이상해를 말렸다고 설명했다. 이후 경찰까지 왔다고. 



김영임은 "거기선 제가 참았다. 참고 나서 보따리를 처음으로 쌌다. 우리 아들이 저를 호텔로 데려갔다. 너무 속상한데 우리 아들이 아빠하고 만나는 시간을 만들어줬다. 한 이틀인가 지났다. '아빠, 그냥 미안하다고 하면 안 되냐'고 한 거다. 우리 아들이 그때 고등학생이었다. 결국 '미안해', '잘못했다'는 이야기를 안 한다. 아들이 징검다리 역할을 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또한 김영임은 며느리인 김윤지(NS윤지)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그는 "우리 아들이 결혼한 지 5년 차다. 저는 그렇게 살아왔지만 며느리한테만큼은 서로 인간적으로. 너는 여자, 나도 여자. 꾸중을 한마디도 하고 싶지가 않다. 아직 잘못한 것도 없지만 '예쁘다', '잘한다', '우리 며느리 너무 착해'. 저는 누구한테 그렇게 하고 싶지 않은 거다. 우리 며느리니까"라고 말했다. 

사진 = MBN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