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 키즈는 10일 대만 타이베이돔에서 열린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정규 4집 ‘카르마’로 영예의 ‘음반 대상’을 수상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대상 소감을 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본상을 받는 것이 목표이자 꿈이었는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약 8년 동안 스테이(팬덤명)와 함께 울고 웃으며 걸어온 시간이 모두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다”며 “앞으로도 팬들과 더 많은 추억을 만들고 멋진 기록을 써 내려가고 싶다”고 말했다.
|
지드래곤은 ‘홈 스위트 홈’으로 ‘디지털 음원 대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불참한 그는 영상을 통해 “골든디스크어워즈 4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올해 첫 상을 이렇게 뜻깊은 ‘디지털 음원 대상’으로 받게 돼 더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늘 응원해 주시는 VIP(빅뱅 팬덤명)와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빅뱅 멤버들과 함께 다시 돌아오겠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
제니는 올해 신설된 ‘아티스트 대상’의 첫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아티스트 대상’은 글로벌 가요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아티스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제니는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골든디스크어워즈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데뷔 10주년이 되는 해에 이 자리에 서게 돼 더욱 뜻깊고, 제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아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어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멋진 음악을 하는 제니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
신인상은 코르티스와 올데이 프로젝트가 수상했다. 코르티스는 “항상 저희를 믿고 이끌어주시는 방시혁 PD님과 빅히트 식구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무대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한 번뿐인 신인상을 이렇게 큰 무대에서 받게 돼 영광”이라며 “테디 PD님과 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블랙핑크 제니,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엔하이픈, 보이넥스트도어 등 지난 한 해를 빛낸 K팝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골든디스크어워즈 측은 4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지만, 시상식이 7시간 가까이 이어지며 일부 관객과 아티스트의 피로감을 자아냈다.
|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수상자(팀) 명단
△음반 대상=스트레이 키즈(‘카르마’)
△디지털 음원 대상=지드래곤(‘홈 스위트 홈’)
△아티스트 대상=제니
△신인상=코르티스, 올데이 프로젝트
△음반 본상=NCT 위시, 에이티즈, 아이브, 라이즈, 스트레이 키즈, 지드래곤, 제로베이스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엔하이픈
△디지털 음원 본상=보이넥스트도어, 르세라핌, 올데이 프로젝트, 로제, 제니, 블랙핑크, 조째즈, 에스파, 지드래곤
△베스트 그룹=몬스타 엑스, 아이브
△베스트 퍼포먼스=이즈나, 투어스
△넥스트 제너레이션=키키
△골든 초이스=아크, 클로즈 유어 아이즈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아이브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 위드 프리즘=제니
△네이버 AI 초이스=보이넥스트도어
△골든디스크 업비트 인기상=방탄소년단 진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