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폭격기’로 변신한 모따, “K리그 외국인들에게 전북은 1위 목표” [케터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녹색 폭격기’로 변신한 모따, “K리그 외국인들에게 전북은 1위 목표” [케터뷰]

풋볼리스트 2026-01-10 22:00:00 신고

3줄요약
모따(전북현대). 김진혁 기자
모따(전북현대). 김진혁 기자

[풋볼리스트=인천] 김진혁 기자= K리그 대표 스트라이커 모따가 ‘녹색 고공 폭격기’로 본격 변신을 시작했다.

10일 저녁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전북현대 출국 인터뷰가 진행됐다. 전북은 스페인 마르베야로 출국해 내달 13일까지 동계 전지훈련을 갖는다.

지난 시즌 전북은 왕좌 자리에 완벽 복귀했다. 승강 플레이오프까지 경험한 전북을 구하기 위해 거스 포옛 감독이 선임됐고 강력한 위닝 멘탈리티를 선수단에 심으며 강자의 본능을 되살렸다. 포옛 감독과 함께 전북은 K리그1 우승, 코리아컵 우승까지 ‘더블’을 달성하며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1년 만에 포옛 감독과 결별한 전북은 정정용 감독을 선임하며 새로운 2.0 시대를 준비하고자 한다. 우승 핵심 멤버 다수를 떠나보낸 전북은 김승섭, 박지수, 조위제, 모따 등 새 얼굴을 들이며 선수단 개편에 착수했다. 혁신과 성장이 예고된 만큼 전북은 마르베야에서 새 선수단과 함께 왕좌 타이틀을 지키기 위한 구슬땀을 흘릴 예정이다.

출국전 취재진을 만난 모따는 “모든 외국인 선수들이 K리그에 오게 되면 전북이 아마 1위 목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도 천안시티FC에서 시작을 하게 됐는데 드디어 이런 큰 기회가 왔다. 대한민국 1위 클럽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전북 입단 소감을 밝혔다.

모따(왼쪽, FC안양 시절). 서형권 기자
모따(왼쪽, FC안양 시절). 서형권 기자

모따는 K리그에서 정석적인 성장 루트를 밟았다. 2022년 당시 K3리그 소속 천안으로 첫 한국 무대에 입성한 모따는 2024시즌까지 천안에서 활약하며 해당 시즌 K리그2 득점왕을 차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시즌 승격한 FC안양에서도 주포로서 14골 3도움을 올리며 K리그1에서도 통하는 파괴력을 증명했다.

관련해 모따는 “K3리그부터 시작했고 열심히 준비하다보니 이런 큰 구단에 올 수 있었다”라며 “난 멘탈이 강하다. 항상 조금이라도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면 더 열심히 연습했다. 그리고 난 항상 부족하다. 끊임없이 더 열심히 하려고 하고자한 부분이 중요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성장의 비결을 이야기했다.

모따(전북현대). 전북현대 제공
모따(전북현대). 전북현대 제공

전북에 입성한 모따는 본인의 K리그 생활 중 최고 난이도의 주전 경쟁을 펼쳐야 한다. 현재 전북에는 콤파뇨, 티아고라는 걸출한 외국인 스트라이커가 활약 중이다. 물론 새 시즌부터 외국인 출전 제한이 5명으로 완화된다. 그러나 동포지션에다가 전술상 많으면 최대 두 선수까지만 공격수로 출전할 가능성이 커 모따의 경쟁은 불가피하다. 

모따는 “압박감은 없다. 감독님이 요구하는 부분을 항상 열심히 준비하겠다. 결정은 감독님께서 하신다. 당연히 전북 스쿼드에는 좋은 선수들이 많다. 외려 나한테 더 편하다. 항상 즐기면서 올 시즌을 잘 보냈으면 좋겠다”라며 “개인적인 목표는 없다, 그냥 우승이라는 팀 목표와 토너먼트 경쟁에만 집중하고 준비하겠다”라며 시즌 각오도 전했다.

사진= 풋볼리스트, 전북현대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