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어게인 현실로? 임시 감독 찾는 맨유, ‘한 번 실패한’ 솔샤르 면접 본다… 경쟁자는 캐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솔어게인 현실로? 임시 감독 찾는 맨유, ‘한 번 실패한’ 솔샤르 면접 본다… 경쟁자는 캐릭

풋볼리스트 2026-01-10 16:30:28 신고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과 대면 면접을 볼 예정이다.

9일(한국시간) 영국 공영방송 ‘BBC’는 “맨유는 시즌 종료까지 팀을 이끌 임시 감독 선임 절차의 막바지에 이르렀으며, 솔샤르가 토요일 구단 복귀와 관련해 직접 대면 회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맨유가 임시 사령탑 자리에 이미 실패를 경험한 솔샤르 감독 선임을 두고 고민 중이다. 솔샤르 감독은 지난 2018-2019시즌 도중 주제 무리뉴 감독이 경질되자 그 뒤를 이어받았다. 감독대행으로 나쁘지 않은 성과를 쓴 솔샤르 감독은 2019-2020시즌에는 정식 감독으로 승격돼 지휘봉을 잡았다. 해당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위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등 3개 컵대회 4강 진출로 다시 한 번 호평 받았다. 이어진 2020-2021시즌은 PL 2위, 유로파리그 준우승으로 더욱 성적을 끌어올렸다. 그러나 2021-2022시즌 부진으로 도중에 경질됐다.

맨유는 후벵 아모림 감독을 중도 경질하며 격동기를 맞았다. 지난 시즌부터 부진한 흐름을 이어오던 아모림 감독은 올 시즌 구단 수뇌부와 마찰까지 빗으며 결국 해고됐다. 현재 대런 플레처 감독대행이 임시로 팀을 지휘 중이다. 맨유는 섣부른 정식 감독 선임보다는 올 시즌만 책임질 임시 감독을 구하고자 하는데 이에 솔샤르 감독이 적임자로 떠올랐다.

마이클 캐릭 미들즈브러 전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클 캐릭 미들즈브러 전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솔샤르 감독과 더불어 유력 후보로 마이클 캐릭 전 미들즈브러 감독이 물망에 올랐다. 공교롭게도 캐릭 감독은 앞서 언급한 솔샤르 감독 경질에 뒤이어 맨유 지휘봉을 잡은 경험이 있다. 지난 2021년 솔샤르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중도 경질되자 당시 코치 신분인 캐릭이 대행 자격으로 맨유를 임시 지휘했다. 이후 캐릭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미들즈브러 감독직을 맡으며 지도자 경력을 쌓고 있다.

맨유는 오는 17일 맨체스터시티와 더비 전까지 임시 감독 선임을 마무리하고자 한다. 위 매체에 따르면 맨유는 두 사람 모두를 단순한 코칭 스태프의 일원이 아닌, 각자 독립적인 1인 감독급 인물로 평가하고 있다. 즉, 솔샤르와 캐릭 중 한 명이 올 시즌 맨유를 책임질 임시 감독으로 선임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한편 맨유는 오는 11일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과 FA컵 64강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플레처 대행은 ““제 미래에 대해서는 아무런 생각이나 대화도 없었다. 두 경기에 대해 전권을 저에게 줬고, 제가 직접 결정을 내리고 팀을 이끌고 준비하도록 했다. 저는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금은 당장 주어진 일에 집중하며 이 두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승리에만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